한국일보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 신나는 장날행사...장터서 원하는 물건 사며 다양한 체험 활동

2023-05-31 (수)
크게 작게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 신나는 장날행사...장터서 원하는 물건 사며 다양한 체험 활동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가 지난 27일 개최한 종업식에서 상을 받은 학생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교장 한혜수ㆍ이사장 박영민)가 지난 27일 신나는 장날 행사를 개최하는 것으로 2022~2023학년도 종강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학생들은 이날 한해 동안 출석ㆍ숙제ㆍ참여도에 따라 받아왔던 포인트를 합산해 받은 모형 한국 돈으로 학교 내에 차려진 장터에서 자신이 원하는 물건을 사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는 문방구, 장난감 가게, 꽃가게, 선물가게, 간식가게, 서점, 사진관, 중고가게를 비롯해 페이스 페인팅, 뽑기, 미니게임, 미술 및 공예체험관 등 총 14개의 부스가 운영돼 큰 인기를 끌었다.


한혜수 교장은 “학생들이 장날 행사를 통해 즐거워하고 뿌듯해하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며 “특히 이번 행사에는 예년보다 많은 학부모 및 커뮤니티 봉사자들이 기꺼이 자원해 행사를 위해 적극 도움의 손길을 보내준 것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장날 행사 이후 특별활동 시간에는 박영민 이사장과 한혜수 교장이 각 반 교실을 돌며 학생들과 교사들에게 수고와 감사 인사를 전한 뒤 개근상과 칭찬상을 전달하며 2022~2023학년도 종강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는 오는 7월부터 9월에 개강하는 2023~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든 등록 절차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학교 웹사이트(www.koreanschoolfw.org
)로 들어가 회원가입을 한 뒤 학생 등록을 할 수 있다.

또한 학교를 건실히 세워갈 교사도 상시 모집중이다. 미주 한인의 다음 세대의 교육에 관심이 있고 열정이 있는 분이라면 누구든지 지원이 가능하다.

문의는 이메일(info@koreanschoolfw.org)이나 전화(이사장 박영민 206-335-2479 / 교장 한혜수 785-764-2450)로 하면 된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