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여자)아이들 ‘아이 필’, 아이튠즈 앨범 차트 18개국 1위

2023-05-16 (화)
크게 작게

▶ 엔믹스, 美 토크쇼 ‘굿데이 뉴욕’ 출연

▶ 차수연 신보 ‘내 손을 잡아줘’ 발매

(여자)아이들 ‘아이 필’, 아이튠즈 앨범 차트 18개국 1위

그룹 (여자)아이들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여자)아이들 '아이 필', 아이튠즈 앨범 차트 18개국 1위 = 그룹 (여자)아이들의 미니 6집 '아이 필'(I feel)이 싱가포르, 터키, 멕시코, 태국, 홍콩, 덴마크 등 세계 18개국에서 아이튠즈 '톱 앨범'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가 16일(이하 한국시간) 밝혔다.

타이틀곡 '퀸카'(Queencard)는 이날 오후 4시 현재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의 '톱 100' 차트에서 6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5일 발매된 '아이 필'은 선주문량 110만 장으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으며 발매 첫날 68만 장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 엔믹스, 美 토크쇼 '굿데이 뉴욕' 출연 = 그룹 엔믹스(NMIXX)가 16일(현지 시간) 미국 폭스5 채널에서 방영되는 토크쇼 '굿데이 뉴욕'(Good Day New York)에 출연한다.

이는 엔믹스의 데뷔 후 첫 해외 방송 출연이다.

엔믹스는 지난 2일부터 전 세계 13개 지역에서 단독 쇼케이스로 해외 팬들과 만났다.

16일 미국 브루클린에서 북미 투어의 마무리를 장식하며 다음 달 4일부터 방콕, 자카르타, 타이베이 등에서 무대를 이어간다.

▲ 차수연 신보 '내 손을 잡아줘' 발매 = 보컬리스트 차수연이 싱글 '내 손을 잡아줘'를 16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한다.

'내 손을 잡아줘'는 서태지 컴퍼니 출신의 피환이 프로듀싱을 맡은 곡으로, 어두운 터널 끝에서 희망을 노래한 일렉트로닉 록 음악이다.

차수연은 그룹 '포세컨즈' 출신으로 홍대 인디음악계에서 활발히 활동해 온 보컬리스트다.

<스타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