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박나래·성훈, 루머 법적 조치 “선처 없다..IP 추적”

2023-05-15 (월)
크게 작게

▶ 기상청 전문가 회의… “가능성은 작지만, 지속 관찰 필요”

박나래·성훈, 루머 법적 조치 “선처 없다..IP 추적”

개그우먼 박나래(왼쪽), 배우 성훈[스타뉴스]

개그우먼 박나래, 배우 성훈이 온라인상에 퍼진 루머와 관련해 강력한 법적 조치를 예고했다.

15일(한국시간) 박나래, 성훈 소속사는 각각 공식입장을 내고 온라인 커뮤니티, SNS 등을 통해 루머가 유포되고 있다면서 이에 강력하게 대응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날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 SNS 등에서는 박나래와 성훈 관련 루머가 퍼졌다. 루머는 성적인 내용을 담고 있었고,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크게 놀랐다. 박나래, 성훈 측이 루머에 대해 '법적 조치' '선처나 합의 없음'이라고 강경한 입장으로 유포자들에 대한 엄중 경고를 했다.


해당 루머에 대해 박나래 소속사 JDB 엔터테인먼트(이하 JDB)는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고, 당사자뿐만 아니라 가족 및 그 주변인까지 고통받게 하는 현 상황을 더 이상 이를 묵과할 수 없다고 판단, 소속 아티스트를 보호하기 위해 허위 사실을 유포 및 확산시키는 이들에 대해 엄중한 법적 대응을 결정했습니다"고 밝혔다.

또한 "악성 루머의 최초 작성 및 유포자, 사실무근인 내용을 사실인 양 확대 재생산 등 일체의 행위에 대해 모든 방법을 동원해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며, 이번 일에 대해 어떠한 협의나 선처도 없을 것입니다"고 했다.

성훈 소속사 스탤리온엔터테인먼트는 "현재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 등에서 확산되고 있는 성훈과 관련된 루머는 명백한 허위사실임을 알려드립니다"이라고 루머와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이어 "당사는 소속 배우의 명예를 훼손하고, 당사자뿐만 아니라 가족까지 고통받게 하는 현 상황을 두고 묵과할 수 없어 강력한 법적 조치에 나설 예정입니다"라고 했다.

이와 함께 "현재 카더라식 루머를 사실인 양 생성하고, 무분별하게 퍼뜨리는 유포자들의 IP를 모니터링 및 추적 중이며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강경 대응하겠습니다"라면서 "이 시간 이후로도 당사는 사실 확인 절차 없이 온라인상에 게재 및 유포하는 모든 허위사실에 대해 엄중한 법적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고 했다.

한편, 박나래와 성훈은 과거 MBC '나 혼자 산다' 등에 함께 출연하며 남다른 친분을 보여줬고, 시청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 개그우먼 박나래 루머 관련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개그우먼 박나래 소속사 JDB 엔터테인먼트입니다.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 메신저 등을 중심으로 유포되고 있는 소속 아티스트 박나래 관련 악성 루머에 대한 공식 입장을 전달드립니다.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고, 당사자뿐만 아니라 가족 및 그 주변인까지 고통받게 하는 현 상황을 더 이상 이를 묵과할 수 없다고 판단, 소속 아티스트를 보호하기 위해 허위 사실을 유포 및 확산시키는 이들에 대해 엄중한 법적 대응을 결정했습니다.

악성 루머의 최초 작성 및 유포자, 사실무근인 내용을 사실인 양 확대 재생산 등 일체의 행위에 대해 모든 방법을 동원해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며, 이번 일에 대해 어떠한 협의나 선처도 없을 것입니다.

다시 한번 당사 소속 아티스트를 사랑해 주시는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 드리며, JDB 엔터테인먼트는 적극적인 대응을 통해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성훈 배우 루머 관련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배우 성훈 소속사 스탤리온엔터테인먼트입니다.

현재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 등에서 확산되고 있는 성훈과 관련된 루머는 명백한 허위사실임을 알려드립니다.

당사는 소속 배우의 명예를 훼손하고, 당사자뿐만 아니라 가족까지 고통받게 하는 현 상황을 두고 묵과할 수 없어 강력한 법적 조치에 나설 예정입니다.

현재 카더라식 루머를 사실인 양 생성하고, 무분별하게 퍼뜨리는 유포자들의 IP를 모니터링 및 추적 중이며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강경 대응하겠습니다.

이 시간 이후로도 당사는 사실 확인 절차 없이 온라인상에 게재 및 유포하는 모든 허위사실에 대해 엄중한 법적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스탤리온엔터테인먼트는 당사 소속 아티스트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스타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