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1일부터 등록 받아...내년 1월 학기 시작
▶ 5개 전공 과목 제공
산호세 주립대가 온라인으로 학사 학위를 딸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대학측은 내년부터 인류학, 경제학, 정보과학 및 데이터 분석, 학제간(interdisciplinary) 엔지니어링, 학제간 연구 및 교육·커뮤니티 리더십 등 5가지 전공 학사 학위를온라인으로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말했다.
학비는 크레딧 당 450달러이며 등록은 9월1일부터 시작돼 12월1일까지 이어진다. 수업은 2023년 1월부터 시작한다.
프로그램은 일단 캘리포니아 주민들만 대상으로 하며 향후 전국으로 등록 학생 범위를 확대할 전망이다. 온라인 학위 취득이 가능한 전공 과목 수도 점차 늘어날 계획이다.
학교측은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학생들을 위해 학업 상담, 튜터링 지원, 커리어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학생들 뿐 아니라 바쁜 직장인, 부모, 퇴역군인이 온라인 학부 과정을 통해 그들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 연구 기관 ‘캘리포니아 컴피츠’(California Competes)에 따르면 25~54세 가주민 250만여명이 대학을 최소 1년 다녔으나 학사 학위를 끝내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산호세 주립대 온라인 학사 학위 프로그램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https://sjsu.edu/online/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