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 방지 프로그램 380만 달러 지원받아
2022-04-28 (목)
김경섭 기자
소노마 카운티 산불방지프로그램(Sonoma County wildfire prevention programs)이 19일 소노마 카운티 농경지보존구(Sonoma County Agricultural Preservation and Open Space District) 이사위원회의 승인을 통해 380만 달러의 지원금을 받게 됐다. 이 지원금은 PG&E가 내놓은 산불 관련 소송 합의금중 일부다.
380만 달러 가운데 330만 달러는 소노마 카운티의 산불을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진 18개의 프로젝트에 사용된다. 이 프로젝트는 2천 에이커에 달하는 지역을 산불이 발생하거나 커뮤니티에 번지지 않도록 산림을 조성하는데 주로 사용된다. 나머지 50만 달러는 기술적 경계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사용되는데 여기에는 5천 달러에서 5만 달러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다.
농경지보존구 이사위원회의 의장을 맡고 있는 제임스 고어 수퍼바이저는 “우리 카운티는 산불 발생빈도를 줄이고 커뮤니티를 보호하기 위해 부단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번 프로그램은 그 일부”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sonomaopenspace.org/our-impact/vegmanagement/ 혹은 프로그램 코디네이터인 킴 바첼더(kim.batchelder@sonoma-county.org).
<
김경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