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할러데이 시즌 볼만한 브로드웨이 뮤지컬
▶ nytix.com·브로드웨이박스닷컴서 할인 가격 구입
연말 브로드웨이 인기 뮤지컬들. 해리포터와 저주받은 아이들(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라이온킹, 위키드(이하 사진출처=홈페이지)와 해밀턴(연합).
할러데이 분위기 물씬 온가족 즐길 수 있는
해리포터·라이온킹등 브로드웨이 최고 흥행작 연말 무대에
올해 할러데이 시즌은 뉴욕 브로드웨이 극장가가 어느 때보다 바빠지는 때이다. 무작위 추첨에 의한 로터리 티켓 예매 사이트(https://www.nytix.com/discount-broadway-tickets)나 브로드웨이박스닷컴(https://www.broadwaybox.com) 등 온라인 할인 예매 사이트를 통해 최고 인기의 브로드웨이 뮤지컬들의 할인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할러데이 시즌 볼만한 브로드웨이 뮤지컬들을 소개한다.
■해리포터와 저주받은 아이
리릭 극장에서 공연중인 뮤지컬 ‘해리포터와 저주받은 아이’(Harry Potter and the Cursed Child)는 J.K. 로링의 원작 소설을 각색, 잭 손이 감독한 해리포터 시리즈의 8번째 이야기이자 첫 브로드웨이 작품이기도 하다.
해리포터, 론, 헤르미온느는 마법세계를 구한 뒤 19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점점 다가오는 어두운 분위기와 감춰진 위기의 그림자를 직면하게 된다는 주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장소 Lyric Theatre, 213 West 42nd Street, New York ▲웹사이트 https://broadway.harrypottertheplay.com/
■라이온킹
뉴욕 브로드웨이에서 꼭 관람해야 할 뮤지컬 1순위로 꼽히는 라이온킹은 특히 할러데이 시즌 가장 사랑받는 뮤지컬중 하나이다.
창의적인 무대, 미술, 의상, 조명 등 모든 장르 디자인을 환상적으로 융화시켜 할러데이 시즌 볼만한 뮤지컬이다. ▲장소 Minskoff Theatre 200 W 45th St, New York ▲웹사이트 https://lionking.com/
■알라딘
아카데미상 수상 애니메이션 영화를 원작으로 한 히트 뮤지컬 알라딘은 2014년 3월 브로드웨이 암스테르담 극장에서 초연으로 개막, 큰 성공을 거두며 최대 블록버스터 공연중 하나로 자리매김한 작품.
디즈니 만화 영화와 ‘천일야화’ 등 수 세기에 걸쳐 내려오는 민화를 각색해 놀라운 뮤지컬로 만들어진 알라딘은 평민인 알라딘과 술탄왕국의 공주 자스민의 사랑 이야기인 그린 작품이다. ▲장소 New Amsterdam Theatre, 214 W 42nd St New York ▲웹사이트 https://www.aladdinthemusical.com/
■해밀턴
미국 건국의 주역인 알렉산더 해밀턴의 일생을 다룬 뮤지컬. 린 마누엘 미란다 작사·작곡·극본으로 2015년 2월 오프 브로드웨이 퍼블릭 시어터에서 초연된 후 8월 브로드웨이 리차드로저스 극장에서 막을 올렸다. 현재 브로드웨이 최고의 인기 뮤지컬이며 21세기 브로드웨이 역사상 가장 흥행한 뮤지컬 중 하나다.
▲장소 Richard Rodgers Theatre, 226 W 46th St, New York ▲웹사이트 https://broadwaydirect.com/show/hamilton
■몰몬의 책
브로드웨이 뮤지컬 ‘몰몬의 책’(THE BOOK OF MORMON)은 2011년에 초연을 시작한 이후 최근 뉴요커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뮤지컬 작품 중하나이다.
미국인들이 좋아하는 특유의 코미디와 종교, 에이즈, 인종 차별 등 무거울 수 있는 소재를 해학적으로 풀어낸 작품이다. 몰몬교 열혈 신자인 엘더 브라이스와 날라리 신자인 쿠닝햄이 함께 아프리카로 선교를 떠나면서 겪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아프리카 우간다로 떠난 이들이 아프리카인들에게 선교를 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며 벌어지는 유쾌한 좌충우돌 에피소드들을 다루고 있다.
▲장소 EUGENE O’NEILL THEATRE, 230 W 49th St. New York ▲웹사이트 https://bookofmormonbroadway.com/
■위키드
뉴욕 브로드웨이의 대표적인 작품 중 하나인 위키드는 영화 오즈의 마법사를 각색하여 만들어진 브로드웨이의 인기 뮤지컬이다. 뉴욕타임스에서 극찬을 받은 이 작품은 각종 뮤지컬 상을 휩쓸고 특히 할러데이 시즌이면 관객들이 몰리는 뮤지컬이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작품이다.
▲장소 the Gershwin Theatre, 222 W 51st St, New York,▲웹사이트 https://wickedthemusical.com/
jhkim@korea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