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연한 가을. 타업종 간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소유욕을 자극하는 한편 기획상품들도 출시를 이어갔다.
우선 코리아나화장품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앰플엔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와 협업해 MZ 세대를 겨냥한 한정판 굿즈를 선보였다.
인기 문구 브랜드인 어프어프와 함께한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앰플엔의 스테디셀러 제품을 중심으로 ‘집순이 키트’와 ‘밖순이 키트’ 2종으로 출시됐다. ‘집순이 키트’는 마스크로 예민해진 피부를 집에서 케어할 수 있는 진정 앰플인 센텔카밍샷 앰플 대용량(100ml)과 나만의 홈카페를 만들어주는 시리얼 컵으로 구성된 패키지다.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바닐라코는 입술에 촉촉히 스며들고 지속성은 강한 ‘워터 드롭 베일 틴트’를 출시하고 패션 스트랩 브랜드 ‘아르노(ARNO)’와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워터 드롭 베일 틴트는 입술 위에 수분감 있게 발리고 매끈한 벨벳 제형으로 마무리되어 묻어남 걱정을 해소한 틴트다. 보이는 색상 그대로 입술에 발색되어 처음 발색된 컬러 그대로 장시간 유지되는 지속력도 갖췄다. 특히 틴트에 함유된 프라이머 겔 성분이 입술 굴곡과 요철을 커버해 텁텁함 없이 매끈하게 블러 립을 표현한다.
또한 체리 블라썸, 워터 릴리, 핑크 로터스, 핑크 로즈 등 4가지의 꽃에서 추출한 성분을 담은 ‘핑크 플라워 콤플렉스’가 함유되어 있어 수분 보습 효과가 뛰어나다. 또 보송한 발림성과 입술 케어를 돕는 시어버터와 망고씨버터도 함유되어 입술 피부의 영양을 선사한다.
바닐라코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맞아 패션 스트랩 브랜드 ‘아르노’와 콜라보레이션한 한정판 비즈 컬렉션 2가지를 선보였다. △페미닌한 감성의 모브 핑크 MLBB를 연출하는 ‘플라워 샤워’ 컬러와 ‘솜사탕’ 스트랩을 콜라보한 ‘핑크 베일 스트랩’, △웜톤과 쿨톤 모두 잘 어울리는 ‘러브 미’ 컬러와 ‘자두 사탕’ 스트랩을 콜라보한 ’워터 드롭 스트랩’이다.
실용주의 뷰티 브랜드 키노닉스는 올리브영 한정 ‘캐비지 카밍 토너패드’ 기획 제품을 내놓았다.
‘양배추쿨쿨패드’는 양배추잎 추출물 150,000ppm 함유하여 외부 자극으로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즉각적으로 낮춰주고,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토너패드다. 3세대 PHA 성분을 함유하여 매일 저자극으로 각질 관리하는 데 효과적이다.
비건 인증, 생분해 가능한 코튼패드를 사용했으며, 양쪽 면 활용이 가능한 타입으로 엠보 면으로는 피지와 노폐물, 각질 정돈을 매끈한 면은 스킨 팩처럼 활용하면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다.
양배추쿨쿨패드 기획 상품은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본품과 함께 패드 10매가 추가 증정된다. 파우치 타입으로 제작된 증정품은 2매입씩 들어있어 휴대용으로 외출 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프리미엄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은 신생아를 위한 필수 제품으로 구성된 ‘출산 축하 선물 세트’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단독으로 출시했다.
브랜드 베스트셀러인 ▲샴푸&바스(250ml) ▲모이스처 로션(250ml) 2종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신생아 배냇저고리를 증정한다.
궁중비책 ‘샴푸&바스’는 자연 유래 성분의 성긴 거품이 머리부터 발끝까지 순하면서도 빠른 세정을 돕는다. 피부와 유사한 약산성을 띤 저자극 샴푸 겸용 바스 제품으로 목욕 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해 유·수분 균형을 잡아준다. 또한 귀리커넬 오일을 함유해 목욕 후에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모이스처 로션’은 피부의 근본부터 촉촉하게 차오르는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연약한 아기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며 바른 직후부터 48시간까지 지속되는 보습력으로 건조한 피부를 오랜 시간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
이상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