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국립공원 항공 투어 규제

2021-10-21 (목) 김경섭 기자
크게 작게

▶ 북가주 지역 4개 공원 관련 공청회

국립공원국과 연방항공청 관계자는 15일 베이지역 4개 국립공원의 항공 투어를 제한하는 제안에 대한 공공의 의견을 구한다고 발표했다. 이 제안은 전국의 국립공원에 대해 저공비행 투어를 제한하는 ‘항공투어관리계획(Air Tour Management Plan)’을 베이지역에 적용하려는 것이다.

이 규정에 따르면 ‘골든게이트 국립레저공원(Golden Gate National Recreation Area), ‘뮤어 국립산림지역(Muir Woods National Monument)’, ‘샌프란시스코 해양국립역사공원(San Francisco Maritime National Historical Park)’, ‘포인트레이어스 국립해양공원(Point Reyes National Seashore)’에서 항공 투어를 연간 2,548시간으로 제한하며 뮤어 산림지역(Muir Woods)에서 모든 상업용 항공 투어를 금지하게 된다.

관련 지역의 주민들은 웹사이트 https://parkplanning.nps.gov/bayareaatmp에 의견을 제시할 수 있으며. 10월 26일 오후 4시 30분에서 6시 사이에 열리는 온라인 공청회(https://www.youtube.com/watch?v=vVlOC2ovidA)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찰스 스트릭파덴 국립공원국 소통이사는 국립공원에서의 항공 투어 제한은 공원 내에서 자연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한 것이 목적이라고 말했다.

국립공원국과 연방항공청은 2022년 8월까지 공청회 결과를 법원에 보고해야 한다. 여러 환경단체들은 국립공원국과 연방항공청을 항공 투어 관리법(Air Tour Management Act of 2000) 위반으로 고발해 국립공원국과 연방항공청은 전국 24개 국립공원의 항공 투어 제한 계획서를 법원에 제출해야 한다.

<김경섭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