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창세기 1장, 믿음만이 아니라 합리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2021-08-03 (화) 준 최 객원 기자
크게 작게

▶ 4차 산업 혁명 주도하려면 ‘창조 경영 원리’ 이해

▶ 샬롬 김 박사, ‘GOD THE CEO 최고 경영의 신’, 7일과 9일 미주 복음방송 공개홀서 세미나 열려

“창세기 1장, 믿음만이 아니라 합리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7일과 9일 애너하임 미주 복음방송 공개홀에서 세미나를 진행하는 샬롬 김 박사. [미주 복음방송 제공]

성경을 여러 번 읽어도 하나님의 창조 원리가 잘 이해되지 않을 때가 있다. 혼돈스럽기만 한 성경의 창조 이야기를 합리적으로 설명해 줄 세미나가 열린다. 미주 복음방송(대표 이영선 목사) 칼럼니스트이자 도서 ‘GOD THE CEO 최고 경영의 신’의 저자인 샬롬 김 박사가 7일(토)과 9일(월) ‘언택트 시대,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하나님의 비전과 경영 원리’란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한다.

미주 복음방송 애너하임 공개홀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서 김 박사는 언택트 시대, 코로나 시대, 인공 지능과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의미를 파악해야 하며 그 시대를 주도하려면 하나님의 비전과 경영 원리를 정확히 이해하고 하나님의 원리에 따라 경영해야 함에 대해서 강연할 예정이다.

김 박사는 “성경은 하나님의 경영을 여러 차례 이야기하고 있고 창조 프로젝트는 하나님의 경영 원리에 따라 이뤄졌다”라며 “세미나를 통해 혼돈스럽게 이해됐던 창조 이야기를 합리적으로 풀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지난 5월 출간된 ‘GOD THE CEO 최고 경영의 신’은 하나님의 창조 사역에 대해 신학적, 과학적, 경영학적 해석을 제시한 서적으로 평가받는다. 도서 소개에 따르면 김 박사는 히브리 원어 연구를 기반으로 이 세상이 철저하게 하나님의 경영원리를 통해 창조되었음을 책을 통해 증명하고 있다. 한국 한남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을 전공한 김 박사는 풀러 신학대학원에서 가정과 목회 상담학 석사, 철학 박사 학위 등을 받았으며 비전 멘토링 인터내셔널 대표로도 활동 중이다.

미주 복음방송 개국 30주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 참석자들에게는 김 박사의 신간이 무료로 제공된다. 세미나 참석은 양일 각각 선착순 25명까지만 가능하며 참가비는 없다. ▶세미나 일정 7일(토) 오전 10시-오후 12시 평신도 경영자 대상, 9일(월) 오전 10시-오후 12시 사역자 및 신학생 대상, ▶ 장소 및 참가 신청 문의: 애너하임 미주 복음방송 공개홀, (714) 484-1190.

<준 최 객원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