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여름 날씨에 수분 관련 제품이 시장 주도
여름의 초입에 들어서기 시작하면서 화장품 업계가 수분 관련 신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다. 특히 무더운 여름 시즌을 겨냥한 쿨링, 미백, 모공 케어 등 차별화한 성분을 더한 제품들이 대거 등장하며 여름 준비로 분주한 소비자 잡기에 나섰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빌리프는 자사의 베스트셀러 ‘스트레스 슈터-시카 밤 크림’을 특별한 패키지의 점보 사이즈 에디션으로 출시했다.
기존 대비 1.6배 커진 용량의 ‘스트레스 슈터-시카 밤 크림’과 선인장, 사막 여우 등 아기자기한 그림을 뜯어 상자 하단에 꽂으면 나만의 사막을 완성할 수 있는 힐링 아이템인 DIY 키트가 함께 담겨있다.
민감한 피부로 인해 받는 스트레스를 날려준다는 의미를 담은 ‘스트레스 슈터-시카 밤 크림’은 피부 진정 성분과 보습 성분은 물론 빌리프의 엄선된 시카 포뮬러를 함유하여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켜준다.
외부 자극으로 인해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6.9ºC 낮춰주는 쿨링 효과와 피부 자극 및 경피 수분 손실량을 개선해 피부를 산뜻하고 편안하게 케어한다.
또한 민감성 피부를 대상으로 진행한 보습 테스트에서 피부 보습이 29.6% 개선되는 보습 효과를 확인 받아 진정과 동시에 보습력까지 갖췄다.
메디뷰티 에스트라(AESTURA)는 피부 수분길을 열어 각질층 10층까지 깊숙이 수분영양소를 채우는 ‘아토베리어365 하이드로 수딩크림’을 선보였다.
수분 필수에너지원인 트레할로오스(Trehalose) 성분으로 피부 수분길을 활성화하여 바르는 순간 건조한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수분을 전달한다. 피부장벽속 천연 보습인자의 핵심 성분인 아미노산과 당 등 11종의 수분영양소 가 함유돼 빠르고 강력한 수분 충전은 물론 피부의 속건조 ·속당김을 개선한다.
아토베리어365 하이드로 수딩크림은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줄 뿐만 아니라 피부 온도 감소와 진정에도 효과적이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제품을 바르는 즉시 피부 온도를 일시적으로 -5.5℃ 낮추고, 일시적인 붉은기는94.7% 완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하이포알러제닉, 논코메도제닉, 민감성 패널 등 3가지 안전성 테스트를 모두 완료했으며 동물성원료·파라벤·계면활성제 등 9가지 성분을 포함하지 않아 민감성 피부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프레쉬(fresh)는 인기 제품인 ‘로즈 딥 하이드레이션 페이스 크림’을 리뉴얼하여 출시했다.
이번에 리뉴얼된 프레쉬 로즈 수분 크림은 피부에 강력한 수분을 전달하는 정제된 다마스크 로즈 추출물이 함유되어 72시간 동안 지속되는 깊은 수분 효과를 선사하고, 히알루론산 듀오 가 피부 표면과 피부 깊은 곳까지 수분을 공급한다.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촉촉하고 매끄러운 로즈 꽃잎 텍스처가 특징으로 모닝 및 나이트 케어 모두 사용 가능하다.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힐은 강력한 수분 충전과 마일드한 모공 케어 효과를 패드 한 장에 담아낸 신제품 ‘워터마이드 포어 타이트닝 에센스 패드’를 론칭했다.
피부 수분 구조를 고려한 메디힐만의 트리플 워터풀 레시피로 강력한 수분감을 전하는 동시에 모공 개선 특허 조성물인 포어콤플렉스가 마일드한 모공 케어를 돕는 에센스 패드다.
100% 순면 원단의 ‘워터마이드 패드’는 수분 순면과 엠보 순면 듀얼 구성으로 피부 고민에 따른 다양한 케어가 가능하다. 부드러운 수분 순면은 집중 수분 케어가 필요한 부위에 에센스팩으로 활용하기 좋으며 3D 엠보 순면은 피부결 및 모공 집중 케어가 필요한 부위에 닦아 내는 토너 패드로 활용 시 효과적이다. 열고 닫기 간편한 원터치 캡과 내장된 집게로 보다 위생적이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수퍼아쿠아 울트라 히알론’ 라인 7품목을 출시했다. 이번 라인은 10가지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피부 수분을 지켜주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수분 충전 화장품 라인이다.
우선 ‘미샤 수퍼아쿠아 울트라 히알론 크림’이 리뉴얼 출시됐다. 스킨메드 임상시험센터에서 만 20세~50세의 성인 여성 23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시험 결과 제품 사용 100 시간 후 피부 수분 수치는 사용하지 않은 사람에 비해 45%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크림 이외에도 스킨 에센스와 에멀전, 밤크림 등 4품목이 리뉴얼됐다. 앰플과, 토너패드, 젤크림 등 신제품도 3품목이 출시됐다.
아모레퍼시픽의 클린 더마 브랜드 순플러스(SOON+)는 순하지만 고효능 솔루션을 담은 ‘하이액티브 세럼 마스크’ 3종을 선보였다.
피부를 환하게 관리해주는 ‘비타부스트’,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시카부스트’, 모공 고민 해결에 도움을 주는 ‘포어타이트’ 3종으로 구성했다.
‘하이액티브 세럼 마스크 비타부스트’는 12가지 비타민을 함유한 12-비타 콤플렉스 성분의 고농축 앰플이 피부에 수분감과 영양을 채워줘 더욱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부스팅 마스크다. 치자 성분이 들어있는 노란빛의 가드니아 시트는 에센스를 가득 머금고 있어 맑고 환한 피부로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하이액티브 세럼 마스크 시카부스트’는 센텔라 아시아티카 성분과 시카 바이옴 성분이 산뜻하면서도 깊은 보습감을 주는 긴급 수분 충전 진정 마스크다. 병풀을 섬유화해 만든 시카 그 자체인 센텔라 시트는 연약한 피부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부드러운 밀착감이 특징이다.
함께 출시한 ‘하이액티브 세럼 마스크 포어타이트’는 8가지 식물성 추출물을 함유한 모공 케어 에센스가 모공을 청청하게 관리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에센스를 머금은 펄프층 양쪽에 원단이 더해진 3중 레이어 시트는 촉촉한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고 피부 굴곡에 맞는 뛰어난 밀착력을 선사한다.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은 하루 종일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 케어하는 ‘칼렌듈라 꽃잎 마스크’를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되는 ‘칼렌듈라 꽃잎 마스크’는 하루 종일 자극받은 피부를 15분 만에 촉촉하게 진정시켜주는 젤 타입의 워시-오프 마스크다.
칼렌듈라 꽃잎의 탁월한 수딩 효과와 더불어 기존 제품 대비 알로에베라 잎즙을 2배 더 함유하여 지친 피부를 케어해준다.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라포티셀은 밀착 모공 케어를 위한 ‘포어 리파이닝 라인’을 내놓았다.
피지 케어 및 모공 타이트닝에 도움을 주는 오르소시폰추출물이 번들거리는 피부를 보송하고 매끄럽게 정리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피부 진정을 위한 7가지 시카 성분과 라포티셀 독자원료인 바이오-하이드라 3P™ 함유로 외부 환경으로부터 민감해진 피부를 달래준다.
모공 관련 인체 적용 테스트 및 저자극 테스트를 통해 확실하면서도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 걱정 없는 모공 관리와 각질 제거, 피부결 관리가 가능하다.
동국제약의 기능성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기능 특화 스킨케어 9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리프팅 펩타이드 라인, 리바이탈라이징 콜라겐 라인, 브라이트닝 B3 라인 등이다.
우선 ‘리프팅 펩타이드 라인’은 리프팅 집중 케어를 위한 제품이다. 고농축 제형의 세럼, 크림, 아이크림 3종으로 구성됐으며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세럼과 크림은 안면 리프팅 개선, 아이크림은 눈가 리프팅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리바이탈라이징 콜라겐 라인’은 피부 탄력 유지에 중요한 핵심 성분인 콜라겐을 함유해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정돈해주는 토너, 영양과 윤기를 부여하는 에멀전과 풍부한 영양 공급으로 피부 광채와 탄력에 도움을 주는 에센스 3종으로 구성됐다.
<
이상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