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교회도 머슴처럼 섬기는 자세를 배웁시다”

2021-02-02 (화) 준 최 객원 기자
크게 작게

▶ 만사 인스티튜트 주최, ‘머슴 교회’ 세미나

▶ 가주 한인 교회 대상, 23일부터 5주간 ‘줌’ 개최

제4회 머슴 교회 세미나가 2월 23일부터 5주간 ‘줌’(Zoom) 방식으로 개최된다. 머슴처럼 섬기는 자세를 배우자는 취지의 세미나는 한인교회 목회자와 교인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세미나다. 강사를 맡은 송영선 빌립보 교회 원로 목사는 머슴 교회 10가지 가치와 제자 훈련(만사) 소개 등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메릴랜드 빌립보 교회에서 처음 시작한 머슴 교회 세미나는 주로 미국 동부 지역 한인 교회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나 지난 2018년부터 가주 한인 교회를 대상으로 처음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를 주최하는 ‘만사 인스티튜트’(www.mansain.org)에 따르면 머슴 교회 10가지 가치는 ‘오직 예수, 머슴의 도, 한 영혼의 귀중성, 목양 우선, 과정 중심, 평신도 사역, 두 날개의 교회, 본질과 비본질의 조화, 안팎이 똑같게, 그럴 수도 있지’ 등이다.

주최 측은 “교회의 본질적인 모습을 고민하고 건강한 교회를 위해 애쓰는 목회자들을 초청한다”라며 “머슴 교회가 그동안 준비해온 여러 자료들을 ‘오병이어’를 나누는 마음으로 세미나를 준비했다”라고 밝혔다. ▶문의: 이흥록 목사 (714) 932-3352, ▶일정: 2월 23일~3월 24일,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오후 12시 30분(미국 서부 시간),▶등록비: 50달러.

<준 최 객원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