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SNU포럼 이번 주말에 온라인으로 열려

2020-12-09 (수)
크게 작게

▶ 한홍택 전 KIST 원장‘전기차와 투자기회’주제로

SNU포럼 이번 주말에 온라인으로 열려
워싱턴주 서울대동문회 시니어클럽(회장 김재훈)이 교양프로그램으로 마련하고 있는 SNU포럼 12월 행사가 이번 주말인 12일 오전 10시 온라인으로 열린다.

이번 포럼의 강사는 한국 과학기술의 산실인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원장을 지낸 한홍택(사진) UCLA 석좌교수이다. 기계공학의 신복합재료(Composite Materials)분야 세계적 권위자인 한 교수는 이날 ‘전기차와 투자기회’라는 주제로 강의를 한다.

전기자동차인 테슬라의 인기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지구 환경보호를 위해 시작된 전기차(Electric Vehicles)가 이제는 성능이나 가격 면에서도 내연기관차를 능가하는 수준까지 도달한 상황이다. 결국 전기차가 주요 교통수단이 될 단계까지 이르렀다고 할 수 있다.


한 교수는 이날 기계공학 전문가로서 전기차의 과거와 현재를 고찰하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특히 전기자동차 분야를 주도하고 있는 테슬라의 장기 계획을 함께 평가해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는지 살펴보고, 더불어 일런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세운 다른 회사들의 역할에 대해서도 짚어본다.

한 교수는 시간이 허락할 경우 전기차는 물론이고 차세대 교통수단으로 자주 언급되고 있는 수소차에 대해서도 비교 분석을 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미팅 툴인 팀스(Teams)를 통해 이뤄진다. 이날 포럼에 참여하길 원하면 온라인(https://teams.microsoft.com/l/meetup-join/19%3ameeting_NWUwOTRjZTEtNzg4ZS00)으로 접속하면 된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