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산타크루즈 한국어 강좌 종강

2020-12-02 (수) 12:00:00
크게 작게

▶ 산타크루즈∙SF 교육원 후원

▶ 코로나로 올한해 온라인 진행

산타크루즈 한국어 강좌 종강

산타크루즈시 한국어 온라인 강좌 종강식에서 학생들과 이은경 센터장이 핼로윈 분장을 하고 다음학기를 약속하며 인사를 나누고 있다.<사진 산타크루즈 코리안 센터>

산타크루즈 시 가을 학기 온라인 한국어 강좌가 지난 달 19일 종강했다.

산타크루즈 시 한국어 강좌는 산타크루즈시 및 SF한국 교육원 후원으로 매년 봄, 가을 학기로 산타크루즈 고등학교 교실에서 진행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 19로 대면 수업이 불가하여 여름학기(봄 학기 대체)에 이어 가을학기도 줌 온라인수업으로 초급, 중급, 고급, 어린이 한국어반으로 진행됐다.

이은경 산타크루즈 코리안 센터장은 “줌 온라인 수업은 대면 수업에 비해 다수의 학생들과 한국어 수업을 하기가 힘들고 2시간 이상 수업이 힘든 단점이 있지만 학습 흥미도와 성취도를 위해 최대한 노력했고 1시간씩 10주 간 진행했다” 고 말했다. 또한 "줌 온라인 수업은 산타크루즈 지역 뿐 만 아니라 어떤 지역이든 한국어 공부를 하고 싶은 사람은 참석 가능하다”고 밝혔다.

산타크루즈 시 무료 한국어 등록을 원하는 사람은 산타크루즈 시 파크 , 레크레이션 웹사이트로 등록하면 된다. https://www.cityofsantacruz.com/government/city-departments/parks-recreation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