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신년전야 갈라 콘서트=메트로폴리탄 오페라(이하 메트 오페라)는 내달 31일 ‘뉴이어스이브 브 갈라’(New Year’s Eve Gala) 콘서트를 스트리밍으로 선보인다.
‘메트 스타즈 라이브 인 콘서트’(Met Stars Live in Concert) 일환인 이번 갈라 콘서트에는 수퍼스타 소프라노 앤젤 블루, 프리티 옌데, 테너 제비어 카마레나, 매튜 폴렌자니 등 메트 오페라의 스타 성악가들이 출연한다.
이들 성악가는 푸치니에서 도니제티 오페라에 이르는 주옥같은 오페라 작품들에 나오는 아름다운 아리아와 나폴리 민요 등을 솔로, 듀엣, 앙상블로 노래한다.
31일 오후 4시와 10시(이하 뉴욕시간) 두차례 메트 오페라 웹사이트에서 20달러에 시청할 수 있고 이후 온디멘드에서 14일간 관람할 수 있다.
www.metopera.org
▲카네기홀 공연=올 연말 카네기홀은 성탄 분위기가 물씬 나는 무료 콘서트를 온라인으로 보여준다.
카네기홀은 연말 다양한 콘서트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내달 3일 오후 7시30분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기념하는 축하음악회가 열린다.
크리스마스 시즌 인기 교향곡인 베토벤 교향곡 9번 ‘합창’이 연주되고 메트 오페라 오케스트라 음악감독 야닉 네제-세겐이 지휘하는 스테이 얏 홈 합창단 및 비엔나 라디오 심포니 오케스트라, 메조 소프라노 조이스 디도나토 등이 함께 한다.
24일에는 오후 7시30분부터 지난 반세기동안 카네기홀 크리스마스 이브 콘서트 무대에 선 뉴욕 현악 오케스트라(New York String Orchestra)를 위한 헌정 콘서트가 마련된다.
피아노 거장 임마누엘 액스의 진행으로 뉴욕 현악 오케스트라를 소개하고 제이미 라레도 지휘자가 이끄는 뉴욕 현악 오케스트라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카라무어 온라인 할러데이 콘서트=뉴욕주 웨체스터에서 해마다 열리는 유명 여름음악 축제 주최측인 카라무어는 내달 정상급 성악가들의 공연을 스트리밍으로 보여주는 버추얼 할러데이 콘서틀 개최한다.
오는 12월12일 TNET 성악가들이 뮤직룸에서 공연하는 소규모 공연과 내달 14일부터 1월1일까지 이어지는 제1회 버추얼 할러데이 티 콘서트를 선보인다.
이번 할러데이 콘서트에는 피아니스트 내타니엘 라나사의 반주로 소프라노 크리스틴 테일러와 바리톤 그레고리 펠드만 등이 노래한다.
www.caramoor.org
■연말 재즈 공연=뉴욕의 재즈계도 연말 온라인 공연을 선사한다.
원브루클린 재즈 페스티발이 오는 12월4일부터 13일까지 펼쳐진다. 센트럴 브루클린 재즈 콘소시엄이(CBJC)이 주최하는 이번 재즈 축제에는 정상급 재즈 뮤지션들이 출연한다. 레스토랑, 클럽 등 브루클린 일대에서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재즈공연이 대면공연과 온라인으로 이어진다.
www.cbjcjazz.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