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넘어 세계 각지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BTS 콜드브루 커피’가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BTS 콜드브루 커피는 글로벌 아이돌그룹 BTS 멤버들의 사진을 넣은 스타 마케팅에 힘입어 한국에서 출시를 시작으로 큰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SNS 상에서도 BTS 커피 구입 성공기와 구입처 문의에 관련된 글들이 연이어 올라오며 BTS 커피 열풍을 반증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수출 제품에도 BTS 멤버들의 실제 사진을 적용하는 마케팅을 동일하게 적용해 한국 및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더욱 판매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BTS 콜드브루 커피는 열을 가하지 않은 상온의 물로 오랜시간 추출하는 콜드브루(Cold Brew) 방식으로 우려내어, 쓴맛이 없이 부드럽고 깔끔하며 청량감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패키지에는 BTS 멤버 각자의 매력을 담은 사진이 패키지 전면에 적용되어 소비자들의 구매 및 소지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과 RTD((Ready To Drink: 즉석 음료) 휴대성을 모두 구비해 젊은 층 소비자들의 트렌디함과 간편함에 대한 니즈를 모두 충족시킬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제품 사양이 냉장유통 제품으로 판매되었지만, 이번에는 한국 야쿠르트 연구소에서 심혈을 기울여 새롭게 상온 유통제품으로 개발 완료해, 보관과 휴대가 더욱 편리진 커피 제품이다.
팔도 및 한국 야쿠르트 제품을 직수입, 공급하는 BNB 글로벌의 헨리 김 대표는 “BTS 콜드브루 커피를 초도 물량으로 미국 동서부로 선적했으며, 7월부터 미 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판매가 시작됐다”며 “미국 내 한인 시장은 물론 타민족계 중·대형 수퍼마켓 체인으로 판매채널을 확대함과 동시에 연말까지 미 주류 시장까지 판매시장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