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코너스톤 클리닉서 무료로 코로나 상담 & 검사

2020-05-18 (월)
크게 작게

▶ COVID-19 핫라인 개설

시애틀지역 비영리 한인 무료진료기관인 코너스톤 클리닉(원장 변재준)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한인들을 위한 무료 상담 및 검사를 실시한다.

코너스톤은 COVID-19 진단과 치료에 관련된 일반적인 임상 상담을 실시한 뒤 의심자를 대상으로 무료검사를 실시하기 위한 핫라인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상담은 코너스톤에서 실시하고 검사는 변 원장이 현재 근무중인 ‘시 마 페더럴웨이 클리닉’에서 이뤄진다.


검사 대상자는 발열 등 증상이 있는 사람으로 증상의 경중에 상관없이 즉시 검사가 이뤄진다.

또한 무증상이더라도 확진자와 밀접하게 접촉이 있었던 사람이나 확진자의 가족의 무료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다른 질병에 대한 치료를 위해 완치 또는 비감염 증명이 필요한 사람도 무료 검사 대상이다.

예를 들어 수술을 받아야 하는 환자가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이 없음을 증명해야 하는 경우도 대상이 된다.

증상이 없지만 의료종사자나 의료진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무료로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변 원장은 “우선적으로 킹 카운티 거주자가 우선이긴 하지만 피어스나 스노호미시 카운티 등 다른 지역 거주자도 상담 및 검사를 받을 수 있다”며 “이번 검사비용은 의료보험 소지자는 보험에서 비용을 부담하고 무보험자는 무료”라고 설명했다.

코너스톤은 코로나19와 관련해 상담을 받거나 무료 검사를 받길 원하면 핫라인(253-290-1092)으로 전화를 걸어 전화번호와 이름을 남겨놓으면 24시간 안에 연락을 드려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검사 장소: 페더럴웨이 시 마 클리닉
31405 18th Ave S, Federal Way, WA 98003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