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시애틀한인회 장학생 선발

2019-11-07 (목) 황양준 기자
크게 작게
시애틀한인회 장학생 선발

한인회 자원봉사경험자 대상…아리랑 밤서 노래ㆍ댄스경연도

시애틀한인회(회장 조기승ㆍ이사장 이수잔)는 오는 12월7일 오후 5시 시애틀 형제교회에서 열리는 올해 송년행사인 ‘아리랑의 밤’에서 시상할 자원봉사 장학생을 선발한다.


자원봉사 장학생 대상자는 올해 시애틀에서 자원봉사를 경험한 9학년에서 12학년까지한인 고교생이다. 희망자는 ‘시애틀 한인회에서 자원봉사를 한 소감’이란 주제로 2장 분량의 에세이와 봉사한 날짜, 이름 등을 적어 오는 20일까지 시애틀한인회에 이메일(koassn@gmail.com)로 보내면 된다. 특상ㆍ대상ㆍ금상 한 명씩을 선발해 300~100달러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시애틀한인회는 이와 함께 아리랑의 밤 행사에서 펼쳐질 K-POP 노래 및 댄스대회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다. 한인회는 오는 20일까지 이메일(bellevuetkd@gmail.com)으로 참가 신청을 받은 뒤 오는 23일 오후 5시 벨뷰 태권도(13300 SE 30th St. Bellevue, WA 98005)에서 예비심사를 실시한다. 예심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팀을 대상으로 아리랑의 밤 2부 행사에서 경연을 펼쳐 대상과 금상, 입상을 가리고 시상하는 한편 참가팀 전원에게 메달도 수여한다.

한편 시애틀 한인회는 청소년 권익증진을 도모하고 능동적으로 한인 커뮤니티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1기 차세대이사를 모집한다. 대상은 워싱턴주에 사는 9학년부터 대학생까지이다.

희망자는 시애틀한인회 페이스북(www.facebook.com/seattlekoreanassociation)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뒤 부모동의서, 자기소개서, 추천서 등을 갖춰 오는 21일까지 이메일(koassn@gmil.com)로 접수하면 된다.

<황양준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