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뉴스타 부동산 장학재단, 영향력·책임있는 차세대 리더 양성

2019-07-11 (목)
크게 작게

▶ 지난 19년간 1,600명에게 150만달러 장학금 지원

뉴스타부동산이 설립한 뉴스타 장학재단이 올해 재단설립 19주년을 맞은 가운데 지난 해까지 1,600명 이상의 장학생들을 선발해 총 150만달러 이상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뉴스타 장학재단은 미주 최대의 장학재단으로서 한국과 미국에 영향력 있고 책임감 있는 한인 커뮤니티의 차세대 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특히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책임의식을 바탕으로 설립된 뉴스타 장학재단은 부동산 경기침체가 있을 때에도 장학재단을 계속해야 하나 고민했지만 자라나는 학생들을 도와야 한다는 생각으로 계속 진행되었다.


뉴스타 부동산의 남문기 회장은 “커뮤니티에 이익을 환원해야한다는 정신으로 장학재단을 설립했다”며 “장학금을 수여받은 학생들이 대학을 졸업하고 훌륭한 사회 구성원이 되어 감사의 편지를 보낼 때 마다 우리가 하는 일이 옳다는 확신을 갖게 되고 그것이 힘의 원천이 되었다”고 밝혔다.

앞으로 뉴스타 장학재단은 한인 동포사회의 더 큰 발전을 위해 더 많은 한인 학교들과 각종 청소년 단체 및 대학 학생회 등에 지속적으로 장학사업을 후원할 계획이다. 함께하는 ‘나눔의 공동체’ 실현의 선구자 역할을 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게 된다.

장학생 선발에는 남문기 회장을 비롯하여 각 6개 지사의 지사장 그리고 뉴스타 장학재단 사무국장으로 심사위원단을 구성한다.

심사시에 어려운 가정 형편과 장애 여부를 고려해서 선발한다.

올해 2019년 제19회 뉴스타 장학재단 장학금 수여식은 오는 13일(토) 오후 2시30분에 LA 가든스위트 호텔 2층 연회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장학금 지원안내

■대상
1. 미국 정부의 승인을 받은 초·중·고등학교, 대학교, 대학원 재학중인 자
2. 뉴스타 부동산 Agent 의 자녀 혹은 고객들의 자녀
3. 기타 추천


■제출 서류
장학금 신청서, 추천서, 성적표, 에세이(개인 소개 및 가족 신상 명세, 장학금을 신청하는 이유 등), 아이디 사본, 대학진학 예정자인 경우 입학허가서

■심사 기준
1. 학업 성취도를 평가한다.
2. Community Service:사회봉사활동 사항이다. 소속 커뮤니티를 위한 봉사 정신을 평가한다.
3. Leadership:각종 학교 서클이나 학생회 활동을 통해서 형성되는 리더십을 평가한다.
4. Essay:자기 자신에 대한 정직한 소개와 명확한 비전의 견고함을 평가한다.
5. Recommendation Letter: 각종 단체장, 저명 인사에게 받은 추천서로 인격을 평가한다.

*참고 웹사이트
http://kr.newstarrealty.com/company/scholarship.asp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