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결혼을 돕는다

2019-05-09 (목) 12:00:00
크게 작게

▶ 싱글을 위한 시애틀 섬머이벤트 기획 중

▶ 듀오USA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결혼을 돕는다
결혼정보회사 듀오에서 20년 넘게 일해온 이 제니퍼 팀장은 상담하고 매칭할 때가 가장 즐겁다고 한다. 일하느라 바빠서 정작 본인의 결혼 적령기를 놓쳐버린 회원들의 문의는 물론, 부모님들이 자녀들의 결혼 상대를 찾기 위해 매일 전화하며 자녀들의 상담을 대신 요청하는 부모님들도 많다고 한다.

듀오USA는 그 동안 쌓아온 브랜드 이미지와 신뢰도를 바탕으로 미주 한인 사회에서도 끊임없이 결혼 상담 문의가 온다고 한다. 듀오만의 가지고 있는 데이터 베이스는 타 업체들이 따라올 수 없을 만큼 정확하고 섬세하다.

한 회원은 회원 가입을 위해 작성하고 제출해야 할 서류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믿음이 간다고 하신다. 듀오는 개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물론 가족들과의 관계 및 회원들의 성격을 중요하게 수집하고 있기 때문이다. 가문을 중요시하는 부모님들은 자녀들의 성장 과정과 가정 환경까지 많이 신경 쓰시는 분들이다.


같은 직종이나 비슷한 직종을 선호하는 회원들이 있는가 하면, 본인은 의사이지만 의료계에서 일하는 상대방 프로필을 오히려 꺼려하시는 분들도 있다. 물론 변호사와 검사 등의 전문직도 비슷한 경향을 보이는 회원들이 있다. 이 제니퍼 팀장은 “결혼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하는 것은 역시 사람의 인격이라고 말한다.

결혼은 단거리를 혼자 뛰는 것이 아니라 마라톤이기 때문에 겸손하고 상대를 배려하는 성격이 중요하다”고 설명한다. 그래야 멀리 같이 달릴 수 있기 때문이다. 상대방의 스페이스에 맞춰주기도 하고 더 잘 달리 수 있도록 옆에서 도와주는 페이스메이커 역할도 해야 되기 때문이다.

결혼은 새로운 마라톤 코스를 맞이하는 인생 중반의 큰 이벤트이다. 듀오 USA는 싱글들을 위한 섬머이벤트를 시애틀에서 진행하고자 기획 중이다.

문의: (213)383-2525, (201)242-0505

홈페이지: www.duousa.net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