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주말에 가볼만한곳

2019-04-18 (목) 12:00:00 김지효 인턴기자
크게 작게

▶ 지구의날 맞아 다양한 행사 가볼까

주말에 가볼만한곳

무어우드 국립기념관 입구 플라자



■2019 SF 지구의날 페스티벌

제 49회 지구의날(Earth Day)을 맞이해 기념 페스티벌이 20일(토) SF 미션디스트릭에서 개최된다. 올해 지구의날 테마는 ‘Celebrate the Green New Deal’로 이날 페스티벌에는 라이브밴드와 디제이 공연, 환경 연설과 워크샵, 환경친화적 패션쇼, 유기농 요리쇼케이스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펼쳐진다. 또 비영리단체들이 인포부스를 설치해 환경오염의 원인과 대책, 교통문제, 건강관리, 기술 등 건강하고 의미있는 삶을 살기 위한 다양한 환경 주제들을 설명한다.


▲일시: 4월 20일(토) 오전 11시~오후 7시

▲장소: 19th & 20th, Valencia St, San Francisco

▲정보: http://sfwebdesign.net/earthdaysf/

■알카트라즈 랜딩 지구의날 기념 행사

SF 알카트라즈 랜딩에서 20일(토) 지구의날 기념행사가 펼쳐진다. 지역 환경단체들과 파트너십을 맺어 행사를 주최하는 알카트라즈 크루즈는 이날 ‘해양은 환경의 심장’(The Ocean is the Heart)이라는 테마로 해양환경을 배울 수 있는 각종 무료 교육활동들을 제공한다. 현미경을 통해 물 속 미생물을 관찰하고 이들의 역할을 배우는 활동과 환경 예술작품 만들기, 각종 부스활동에 참여해 도장받고 선물 추첨받기, 페이스 페인팅, 음악공연 등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이날 행사에는 SF 동물원, 베이 수족관, 해양 포유류센터, 칼아카데미, USGS가주해양과학센터, 국립공원관리청 등의 기관들도 참여한다.

▲일시: 4월 20일(토) 오전 10시~오후 2시

▲장소: 피어33 Pier 33, San Francisco, CA


■무료 국립공원 개방의 날

캘리포니아 주요 국립공원들이 20일(토) 무료개방을 실시한다. 국립공원관리청은 입장료가 부과되는 국립공원들을 연 5회 무료로 개방하고 있는데 오는 20일이 그 중 한 날이다. 개방하는 주요 가주 국립공원들로는 데스밸리, 조슈아트리, 무어우드 등과 SF해양국립역사공원, 요세미티국립공원 등이 있다. 무료개방은 8월 25일, 9월 28일, 11월 11일 세 차례 더 실시된다.

▲일시: 4월 20일(토)

▲장소: 가주 국립공원들

▲정보: https://www.nps.gov/planyourvisit/fee-free-parks.htm

<김지효 인턴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