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장기 간호보험과 메디케어의 차이점(3)

2019-02-27 (수) 08:17:40 앤디 김 재정 어드바이저 하나로 베네핏 그룹
크게 작게
지난 2018년 12월에 National Association of Health Data에서 발표한 내용을 잠깐 소개한다.

“ 장기간호가 시니어들에게 필요한 10가지의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가장 쉽게 발생하는 넘어져서 뼈가 부서지는 경우
2) 질병이나 사고로 수술을 받는 경우
3) 장기간 입원으로 재활치료가 필요할 경우
4) 알츠하이머나 치매를 걸리는 경우
5) 다발성 경화증이 오는 경우
6) 파킨슨병에 걸리는 경우
7) 심장병이 오는 경우
8) 뇌졸중이 발생하는 경우
9) 넘어져서 뇌를 다치는 경우
10) 당뇨나 만성병으로 인한 장기 치료가 필요하거나 또는 말기환자일 경우
위와 같은 경우에 여러분이 포함되지 않으리라는 확신이 있을까요?

그렇다면 어떻게 장기간호를 해결 할 수 있을지에 대한 대비책을 절실히 고민해야 한다. 내 배우자나 자녀들이 그 모든 책임이나 힘든 짐을 지고 가게 할 필요는 없다.
미리 준비한다면 그만큼 사랑하는 내 가족들이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인 고통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떤 종류의 장기간호보험이 있는가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크게 세가지 유형의 플랜들이 있다.


첫 번째는 전통적인 장기 간호보험, 두 번째는 저축성장기간호보험이 있다. 전통적인 장기간호보험과 같이 매달 또는 매년 보험료를 지불하면서 평생토록 보험을 유지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전통적인 장기 간호보험과는 달리 매달 들어가는 보험료가 저축이 되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

일반적으로 전통적인 장기간호보험은 보험료가 쌓인다던지 장기간호의 베네핏을 사용하지 않고 사망하더라도 아무런 베네핏이 가족들에게 돌아가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저축성장기간호보험은 저축과 사망보상금의 혜택을 동시에 볼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효과적인 부분이 있다.

세 번째는 목돈을 가지고 활용하는 방법이다. 목돈을 한 번에 장기간호보험에 넣어서 베네핏을 만드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추가적인 보험료를 더 납부하지 않더라도 평생 보험을 유지 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일반적으로 거쳐야하는 신체검사를 거치지 않는 것이 큰 차이점이다.

이와 같이 크게 세 가지의 장기간호보험의 종류가 있지만 어떤 것이 가장 나에게 맞을지는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서 선택하는 것이 가장 올바른 방법이다.
최근에 많은 보험 가입자들이 선호하는 플랜들은 내가 지불한 보험료가 장기간호의 혜택이 아니더라도 받을 수 있는 플랜을 더 선호하는 추세이다.
참고로 위의 세 가지 플랜의 정확한 상품이름은 밝히지 않았으므로 착오가 없기를 바란다.
문의 (703)200-1412

<앤디 김 재정 어드바이저 하나로 베네핏 그룹>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