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다양한 놀이와 그룹 활동을 통한 참교육

2018-12-27 (목) 12:00:00
크게 작게

▶ 창의력과 공간 지능 발달 스폐셜 프로그램

다양한 놀이와 그룹 활동을 통한 참교육
지난 11월 그라나다힐스에 위치한 리틀 드리머스 프리스쿨(원장: Kaylee Lee)은 새롭게 단장을 마치고 학생을 맞기 시작하였다.

하루를 즐겁고 유익하게 보낼 수 있는 탄탄한 커리큘럼과 매주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스페셜 프로그램, 그리고 학교 식당에서 직접 요리한 균형 잡힌 영양 식단을 자랑한다.
먼저 학교에 들어서면 눈앞에 펼쳐지는 넓은 운동장과 교실은 아이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기 충분한 공간이며 모든 외부 시설이 한곳에 있어 아이들 안전에도 편리한 구조다. 학교가 가장 자신 있어 하는 부분은 커리큘럼. 먼저 맞벌이 엄마, 아빠의 사정을 고려해 월요일부터 금요일, 아침 7시부터 오후 7시까지 문을 열며, 마지막 학생이 교실을 나갈 때까지 원장을 비롯한 모든 교사진이 함께한다.

아카데믹한 면을 강요하기보다는 다양한 놀이와 그룹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여러 주제와 교육 내용을 학습할 수 있게 유도하는 것이 기본 커리큘럼의 목표이며 모든 스폐셜 프로그램도 기본 커리큘럼에 포함해 운영한다. 특히 아이들의 창의력과 공간 지능 발달에 도움을 주는 가베, 음악, 요리, 과학 등 요일마다 진행되는 프로그램과, 외부 강사와 함께하는 세라믹 (도자기 체험), 발레, 태권도, Kids Gym은 아이들이 하루 중 가장 좋아하는 수업이다.


그 중에서 세라믹과 Kids Gym은 전문가가 직접 방문해 운영되므로 아이들이 외부로 나가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고, 보다 안전하며, 비용 면에서도 효율적이다.

본교의 Kaylee Lee 원장과 오랜 경험을 쌓은 젊고 실력있는 한국인, 미국인 교사진은 아이들 한명한명을 정성으로 대한다. 프로그램 외에도 학교에서 요리사가 직접 조리하는 모든 메뉴는 성장기 아이들의 균형잡인 영양을 고려했으며, 정성을 다해 위생적으로 조리된다.

위치는 118번, 405번, 그리고 5번 프리웨이에서 모두 가까운 그라나다 힐스에 있어, 밸리 어느 지역에서도 가깝고 접근이 편리하다.

주소: 16200 Chatsworth St. Granada Hills
문의: (818)217-4444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