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태권도 역사와 자기 방어술 배워보세요”

2018-07-05 (목) 12:00:00
크게 작게

▶ 10일 LA 한인회관, 문화의 샘터 행사

▶ 정종오 관장 강의

“태권도 역사와 자기 방어술 배워보세요”

LA 한인회 진 최 이사와 정종오 관장이 오는 10일 LA 한인회관에서 열리는 문화의 샘터 강좌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LA 한인회(회장 로라 전)가 오는 10일 오후 6시30분 LA 한인회관에서 ‘문화의 샘터’ 행사로 태권도 강좌를 갖는다. 강사는 50년간 태권도라는 한 길을 걷고 있는 충효태권도 정종오 관장이며, 주제는 ‘태권도 역사와 자기 방어술’이다.

LA 한인회 문화분과의 진 최 이사는 “한인타운 지역이 늘 범죄 피해의 위험도 있고 자기방어가 필요하기 때문에 한인들을 대상으로 태권도 강좌를 준비했다”며 “육체가 건강해야 정신이 건강하듯 태권도를 통해 자기방어 무술을 익히는 등 한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강좌는 ▲태권도 역사 등 이론 ▲태권도 시범 ▲자기방어술 연습 및 실기 지도 ▲질의응답으로 순으로 진행되며, 실기를 중심으로 열려 참석자들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한다고 주최 측은 밝혔다.


정종오 관장은 “사실 미국에서 한류의 시초를 태권도라고 생각하는 외국인들도 많다. 이번 강좌에서는 이러한 역사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한 뒤 실제 자기방어에 필요한 간단한 기법들을 시연해 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LA 한인회의 ‘문화의 샘터’ 강좌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이메일(info@kafla.org)로 하면 된다.

LA 한인회는 한인사회 문화 역량을 높이고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매월 두 번째 화요일 열리는 ‘문화의 샘터’는 예술 각 분야 전문가를 강사로 초청해 무료로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 (323)732-0700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