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참된 건강은 생활습관·마음·영적 치유로

2018-06-22 (금) 12:00:00
크게 작게

▶ ‘가장 놀라운 치유 시리즈’ 펴낸 박정환 대표

참된 건강은 생활습관·마음·영적 치유로

가장 놀라운 치유 시리즈를 펴낸 박정환 박사가 자신의 책들을 보여주고 있다.

“참된 치유의 길은 믿기 어려울 만큼 가까이 있습니다”

미래건강교육서비스의 박정환 대표가 시련과 고통, 질병과 스트레스를 많이 겪고 있는 현대인들을 위한 2권의 책을 펴냈다. 지식공감이 출간한 가장 놀라운 치유 시리즈 ‘가장 가까운 치유’와 ‘너머 보고 기뻐하라’이다.

불치병을 극복하고 건강교육학 박사가 되어 전하는 메시지가 담긴 이 책들을 통해 그는 참된 건강과 치유의 길을 생활습관 치유, 마음 치유, 영적 치유 3가지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다. 십 년 이상 불치병(강직성 척추염)을 겪다가 무기한 금식기도를 통해 발견하게 된 참된 치유의 길이다.


박 대표는 “과거 자신과 마찬가지로 참된 치유의 길을 가까이 두고도 방황하며 고통받고 죽어 가는 수많은 현대인들에게 안타까움으로 전하는 기별”이라며 “심신의 치유와 함께 스트레스와 시련을 초월하며 축복으로 전환시키는 전략을 알려준다”고 밝혔다.

이 책은 박정환 대표와 여러 환자들의 경험과 과학적 연구들을 통하여 현대의학의 한계를 보여 주고, 전인치유적 접근, 즉 생활의학, 심신의학, 영성의학을 통한 더 큰 의학과 참된 치유의 길을 보여준다.

박 대표는 청소년 시절부터 불치 관절염 ‘강직성 척추염’으로 오랜 세월 고통을 겪다 죽음을 각오하고 무기한 금식기도를 하면서 참된 치유의 길을 발견했다. 성균관대 철학과와 삼육대 신학대학원을 졸업하고 로마린다대학교 보건대학원에서 건강교육학 석사·박사 학위를 받았다.

서울위생병원 건강교육 디렉터로 일했으며, ‘금연나라’ 사이트 제작·운영, 금연교육 및 도서와 자료 제작보급 등 한인을 위한 건강교육사업을 실시해 대통령 표창 및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현재 남가주에서 비영리단체 ‘미래건강교육 서비스’ 대표로 아내 이정라 영양사 및 조력자들과 함께 건강교육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