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독일 vs 스웨덴 야외 중계
피셔맨스 워프에 위치한 캐너리 코트야드에서는 지난 주부터 월드컵 주요 경기들을 야외 스크린으로 중계하고 있다. 23일(토) 한국과 같은 조에 속한 독일과 스웨덴의 경기가 열리는데 이날 SF를 찾으면 경기를 야외에서 큰 스크린으로 지켜볼 수 있겠다. 다만 한국 대표팀을 응원하는 분들이라면 같은 날 오전 8시에 열리는 대한민국 대 멕시코 경기 결과에 따라 독일과 스웨덴의 경기가 중요할 수도, 중요하지 않을 수도 있겠다.
▲일시: 6월 23일(토) 오전 11시
▲장소: 2801 Leavenworth Street, SF
▲참가비: 무료
■레드우드심포니 무료 콘서트
9월까지 이어지는 레드우드시티의 무료 클래식 공연 시리즈가 이번 주 시작된다. 산마테오 역사박물관 앞 코트하우스 광장에서 펼쳐지는 이번 연주에서 레드우드심포니는 코르사코프의 카프리치오 에스파뇰, 멘델스존의 이탈리안 심포니 등 유명 클래식 작품을 연주한다. 이번 주말 사우스베이 지역은 화창하고 더운 날씨가 예보됐으나 저녁 행사인 만큼 야외 연주를 감상하기에는 오히려 나쁘지 않겠다.
▲일시: 6월 23일(토) 오후 7시
▲장소: 2200 Broadway, Redwood City
▲정보: http://www.redwoodsymphony.org/concerts/2017-18/concert8_2017.html
■제1회 오클랜드 레이크페스트
레이크메릿 호숫가에서 다양한 디제이들과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음악 축제가 열린다. 오클랜드 출신 유명 아티스트 팀이 참여해 라이브 연주를 선보이고 다양한 먹거리와 와인, 맥주 등도 맛 볼 수 있다. 오전부터 저녁까지 긴 호흡으로 진행되는만큼 여유있게 레이크메릿 호숫가에서 경치를 즐기며 시간을 보내도 좋겠다.
▲일시: 6월 23일(토) 오전 11시~오후 7시
▲장소: 568 Bellevue Avenue, Oakland
▲참가비: 무료
<
안재연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