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제일 좋은 보조보험 소개합니다”

2017-11-16 (목) 12:00:00
크게 작게

▶ 의사·덴탈 초이스 플랜가입도 도와

▶ ■ 한인회관 건강정보 서비스-수잔 강

“제일 좋은 보조보험 소개합니다”
2014년부터 현재 2017년 가주 정부는 8개 카운티를 선정해 모든 메디칼(Medi-Cal)/메디케어(Medicare) 수혜자에게 옵션 1 또는 옵션 2를 의무적으로 선택하게 했다. 이는 정부 비용을 줄이고 수혜자에게 약이 중복되는 피해사례를 막고 더 정확한 정보를 주기 위해 통과된 법이다.

옵션 1은 주정부에서 운영하는 ‘칼 메디커넥트’(Cal Medi Connect Plans)라는 플랜에 가입하는 것으로 건강보험 에이전트의 서비스를 받을 수 없다.

예를 들어 모든 건강보험에 관한 의료비 영수증, 의료기구, 전문의 예약문제 등 모든 절차를 직접 전화해서 알아보고 해결해야 한다. 옵션 2는 메디칼/메디케어 중 메디칼만 HMO에 가입해 선택하며, 메디케어는 원래의 메디케어를 그대로 가지면서 원칙적으로 메디케어 부족분 20%에 대한 부분을 메디칼 HMO 회사가 지불한다는 것이다.


만일 지불하지 않을 경우 본인이 직접 부담해야 한다. 메디칼을 HMO로 가입하고, 메디케어는 메디케어 어드밴티지(Advantage)플랜을 선택하면 기존 메디칼에서 보장했던 양로보건센터, 인-홈 서포트 서비스는 메디칼을 통해 보장받고, 그 외 의료 혜택은 메디케어 HMO 플랜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선택하는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에 따라 베니핏이 다양하다.

예를 들어 한의학 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싶다거나, 헬스클럽에 다니거나, 고급 안경테를 구입할 수도 있고, 비타민 같은 OTC 종류의 약을 받을 수 있는 플랜을 선택할 수 있다. 수잔 강 에이전트는”현재까지 SNP 플랜이라고 하는 각 보험회사에서 제공하는 건강 플랜을 가입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편리해서 추천되고 있다”고 설명한다.

만일 메디칼만 HMO 플랜이 있고, 메디케어는 건강 보험에 가입하지 않으면 현재 칼 메디커넥트와 계약이 된 건강보험 회사에서 손님의 의사와 관계없이 가입시켜 버릴 수 있다며 주의를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주소: 981 S. Western Ave. LA (한인회관 1층)

문의: (213)435-2900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