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AYLP창립기념식 참석자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한미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KAYLP, Korean American Youth Leadership Program, 이하 KAYLP, 총괄디렉터 유니스 이)은 14일 6시 캠든 커뮤니티 센터(3369 Union Ave. San Jose)에서 창립 7주년 기념행사 및 기금마련을 위한 갈라 쇼를 개최했다.
KAYLP회원 및 학부모들은 이번 창립기념행사를 통해 KAYLP의 사회봉사활동현황을 보고하는 동시에 앞으로의 활동을 위한 펀드레이징 행사를 함께 진행했고, 각계각층에서 모인 참석인사들은 축사와 격려로 회원들의 활동을 치하했다.
특히 이날 KAYLP의 창립기념식에는 칸센 추 캘리포니아 하원의원과 애쉬 칼라 캘리포니아 하원의원, 릭 성 셰리프국 부국장이 참석해 축사를 하고 유니스 이 총괄디렉터에게 감사장을 전달했으며, 모나 코 이스트베이 공원국 국장도 참석해KAYLP회원들의 활동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인사회에서는 김옥련 EB노인회장, 오클랜드 한인회 정흠 회장, 소피아 오 김 KACF이사장, 토마스 김 전 SF 한인회장, 신민호 전 SV한인회장 등이 축사를 했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저녁식사와 함께 미술전시회와 태권도 시범, 김일현 무용아카데미의 학생들의 장구춤 , KAYLP 앙상블, 스포츠댄스 등 다양한 공연으로 기획된 갈라 쇼가 진행되었다.
2010년 8명의 청소년들로 시작된 KAYLP는 7년 동안 한인의 날 행사, 유권자등록캠페인, 독도 서명운동, 할아버지 할머니 날 점심 배식 봉사, 오클랜드 거리청소, EB노인봉사회 치매예방 프로그램 등 수많은 봉사를 통해서 청소년들에게 리더십을 가르치며 봉사하고 있는 단체이다.
KAYLP는 이날 2018년 봉사활동으로 총 18가지 활동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송선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