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전문가 칼럼/최선의 도움 어디에서 받을 것인가

2017-06-07 (수) 이재은 변호사
크게 작게
여느 때와 다름없이 당신은 아침에 일어난다. 아침식사를 하고, 양치질을 하고, 하루를 준비하기 위한 의식을 치른다. 하지만 불행히도 오늘은 어제와 너무나도 다르며,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비할 방법조차 없다. 당신은 오늘의 할일을 머릿속에 정리하면서 출근길에 나선다.

당신은 평소 안전운전을 생활화했기 때문에 사고에 대한 생각은 추호도 없다.
바로 이 때 다른 차량이 와서 당신 차와 충돌 한다. 당신은 쇼크 상태가 되고 모든 것이 두렵기만 하다. 쇼크가 사라지면서 몸은 점점 아파오기 시작한다. 왜 나에게 이러한 일이 벌어졌을까하고 의문을 가지게 될 수도 있다. 다른 사람의 실수로 내가 이러한 상황에 처하게 된 이유를 묻게 되고, 속상해진다. 이 모든 생각은 정상적이지만, 이 때 내리는 결정들이 평생을 좌우할 수 있다.

이때 적절한 도움을 찾는 것이 당신의 웰빙에 필수 요소로 결정지어질 수 있다.
이 결정은 건강 회복에 중대한 차이를 만들 뿐만 아니라, 인간으로서 온전한 삶을 다시 찾을 방법을 찾는 길이기도 하다.


교통사고로 인해 부상을 입는 것은 재산피해 이상으로 당신의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친다. 치료에 투자하는 시간, 에너지, 돈은 개인생활에 상당한 무리를 줄 수 있다. 회사에 병가를 신청 해야만 하고, 사업기회를 놓치고, 가정생활도 큰 타격을 입을 수 있다. 이 때문에 치료를 받는 동안 자신의 이익을 지켜주고 상해소송을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위치에 자리할 수 있는 경험 있는 변호사를 찾아야 한다.

소송을 제기하지 않아도, 경험 있는 상해전문 변호사 사무실에서 상담을 받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상담을 받고 소송이 꼭 필요한 케이스인지 전문가의 견해로 판단할 수 있으며, 보험회사나 경험이 부족한 변호사로부터 이용당하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보통 경험이 많은 변호사 사무실은 다양한 전문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고, 당신에게 꼭 필요한 부분을 직시해 전문가 네트워크와 연결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변호사가 남을 공격하는 칼이고 남을 고소하고 싶을 때 필요하다고 보는 흔한 오해가 있다. 그러나 실제로 변호사는 당신의 이익을 보호하는 방패와 같다는 생각을 한다면 나의 정당한 권리를 찾을 때 나의 잘못이 아닌 타인의 잘못으로 피해를 당했을 때, 그 누구보다 현명한 판단을 조언해 줄 것이다. 문의 201-346-3800

<이재은 변호사>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