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트라이시티 구세군교회당 건축 완공

2017-06-01 (목) 손수락 기자
크게 작게

▶ 영혼 구원과 이웃사랑 실천.

▶ 예배, 섬김, 교육센터역할... 지역사회 함께 축하잔치

트라이시티 구세군교회당 건축 완공

트라이시티 구세군교회 오프닝 행사에서 데이빗 김 사관(가운데), 시장등 참석자들이 큰 가위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알란 네기 뉴왁시장, 릴리 메이 프리몬트 시장.

트라이시티 구세군 커뮤니티센터교회(담임 사관 데이빗 김)가 새 교회당 건축공사를 완공하고 지난 25일 성대한 오프닝행사를 가졌다. 이어 28일에는 입당 감사 예배를 드렸다.

이날 그랜드 오프닝 행사는 교회당 입구서 테이프 커팅과 예배당안에서 축하행사로 진행됐는데 구세군과 뉴왁, 프리몬트,유니온 시티 시장, 지역 사회 관계자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커뮤니티의 한마당 잔치로 열렸다.

새 성전을 헌당하는 이날 행사에는 PG&E등 교회건축공사 기부자와 김옥련 이스트베이 한인봉사회 회장등 한인들도 참석하여 축하했다.


이날 문을 연 새 교회당은 지난2015년 9월 착공하여 450만달러의 예산을 투입하여 1년 9개월동안의 공사끝에 완공을 보게 됐다. 새 교회당은 11,000 스퀘어 피트 규모의 단층 건물로 아름다운 예배당과 다목적 기도실,교실,사무실등 10개의 룸을 갖추고 있다.

데이빗 김 담임 사관은 기쁜 표정을 감추지 못하면서 새 교회당 마련을 계기로 "예배를 통한 영혼 구원과 섬김을 통한 이웃 사랑실천, 교육을 통한 삶의 변화”등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또 새 교회당 건물에서는 지역 커뮤니티를 위한 ESL과 컴퓨터, 운동등 교육과 소셜 서비스도 제공하게 된다고 밝혔다.

트라이시티 구세군교회당 건축 완공

뉴왁에 새로 건축한 트라이시티 구세군 교회당 전경. 11,000 스퀘어 피트규모의 단층 건물로 예배당과 교육 및 커뮤니티 서비스를 위한 10개의 룸을 갖추고 있다.



트라이시티 구세군 교회(The Salvation Army Tri-Cities Community Center)는 프리몬트와 뉴왁,유니온 시티등 3개 시티를 대상으로 복음전도와 커뮤니티 서비스를 통한 이웃 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다.

데이빗 김과 김정원 사관 부부는 구세군 서군국 사관학교를 졸업후 지난 2014년 7월에 첫 임지로 이 교회에 부임하여 다민족 대상으로 활발하게 사역을 해오고 있다.

새 교회당 주소: 36700 Newark Blvd. Newark.CA 94560
전화:(510)793-6319. (408)857-9699.

<손수락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