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시다레인 아카데미’, 유치원생들 부채춤 보러오세요

2017-04-05 (수) 09:50:41
크게 작게

▶ 한국어듀얼프로그램 5월11일 오픈하우스

‘시다레인 아카데미’, 유치원생들 부채춤 보러오세요

시다레인 아카데미 한국어듀얼프로그램의 유치반 학생들이 지난달 초청된 검안의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하시엔다교육국의 시다레인 아카데미(교장 엘렌 박)가 오는 5월11일 한국어듀얼프로그램 오픈하우스를 연다. 듀얼 프로그램 유치원생들이 연습한 부채춤과 노래자랑, 사물놀이를 선보이는 이날 행사는 그 동안 학생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학부모들에게 보여주는 시간이다. 엘렌 박 교장은 “현재 유치원과 1학년 학생들을 한 반씩 모집하고 있는데 한국어 교육에 관심있는 학부모들의 문의와 학교 방문이 매일 이어지고 있다”며 “한국어듀얼프로그램 등록 마감은 오는 15일까지로 지원서를 작성, 제출해야 한다”고 밝혔다. 지원서는 시다레인 학교 사무실에서 배부하고 있으며 온라인 등록자도 정식 지원서를 반드시 제출해야만 한다. 만약 다른 학년에 등록을 원할 경우 현재 다니는 교육국에서 허가증을 받아 전학할 수 있다.

박 교장은 “시다레인 초·중·고등학교(K-8th)는 LA 다운타운에서 동쪽으로 약 28마일 떨어진 전원도시 하시엔다에 위치해있으며 아시안과 백인, 히스패닉이 섞여 있는 중산층 지역으로 인근에 블루리본을 획득한 글렌 윌슨고등학교가 있으며 한국어반이 있어 연계 학습이 가능하다”고 소개했다. 이어 박 교장은 “다양성 있고 역동적인 21세기형 교육방침을 추구하는 시다레인은 전 학교의 활동이 대학진학과 취업준비과정(College & Career Readiness)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언어교육을 중시해 지난 2016년부터 초등학교가 한국어듀얼프로그램을 개설, 현재 유치원반이 운영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K-8학년들을 대상으로 오후 3~6시 주 5일 동안 애프터스쿨 프로그램이 무료로 제공되며 정원은 140명이다. 다양한 스포츠, 테크놀로지, 영재반 프로그램, 음악프로그램,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Math) 프로그램, 스피치반이 운영되고 있으며 과학 클럽은 과학올림피아드 출전을 위해 매주 2~3시간 프로젝트를 하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영재반(GATE)은 3~8학년 소그룹 특별 프로젝트를 지도한다.

학교 웹사이트 http://cms-hlpusd-ca.schoolloop.com 혹은 http://cedarlane.hlpschools.org문의 (626)780-6385, 933-8001 이메일 eypark@hlpusd.k12.ca.us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