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한국어 이중언어반 높은 관심” 시다레인 초중교, 학부모세미나 성황

2017-02-02 (목) 10:37:55
크게 작게

▶ IKEN 심포지엄도

“한국어 이중언어반 높은 관심” 시다레인 초중교, 학부모세미나 성황
시다레인 초·중학교(교장 엘렌 박)가 지난달 28일 LA동부한인회(회장 이효환)와 세계한인교육자연합회(IKEN)의 후원을 받아 개최한 커뮤니티 심포지엄이 성황리에 끝났다.

이날 행사는 설날을 기념하고 한국어 이중언어반의 유치원 학생모집을 위한 학부모 세미나를 동시에 진행해 200여명의 한인 학부모들과 타인종 학부모들, 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큰 호응을 얻었다.

학부모 심포지엄에는 UCLA의 수아레스박사와 수지 오박사 등 다수의 교육자들의 주제 발표가 열렸다. 한국어·영어 이중언어를 배움으로서 학생들의 지적 정서적 발달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 실제 사례를 보여주는 강의였고 언어교육에 있어서 조기교육이 미치는 좋은 영향에 대해 많은 학부모들이 수긍을 보냈다. 또한, 한국어 이중언어반 학생들은 설날 노래와 꼭두각시춤, 사물놀이 공연을 통하여 그동안 배운 한국어 실력을 뽐냈다.


시다레인 한국어 이중언어반에서는 지난달부터 유치원 등록을 받고 있다. 등록을 원할 경우 학교 사무실을 방문해 유치원과 1학년 원서를 받아 제출하면 된다. 한편, 온라인 등록(http://dualprogram2017)이 가능하다. 모집 정원은 유치원 24명이고 1학년은 소수 모집정원이 있다. 등록 마감일은 오는 4월15일이나 빨리 등록하는 것이 유리하다.

문의 (626)780-6385 (626)933-8001~2 학교 홈페이지 http://cedarlane.hlpschools.org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