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호세 퍼스펙티브스
▶ 2월6일부터 13주간 강의 개설, 새누리교회서
산호세 퍼스펙티브스 선교훈련 행정팀 봉사자. 왼쪽부터 김성철 집사, 성수남 목사, 이재민 장로, 안성일 목사
세계기독교 운동을 위한 선교헌신자에게 선교에 대한 구체적인 시각을 가르치고 전략적으로 헌신하도록 훈련하는 퍼스펙티브스(Perspectives)가 산호세에서 열린다.
산호세 제434기 퍼스펙티브스 선교훈련은 오는 2월 6일(월)을 시작으로 5월1일(월)까지 13주간 마운틴 뷰 새누리교회(손경일 목사 시무)에서 열린다. 강의는 매주 월요일 저녁7시에 개강한다.
산호세 퍼스펙티브스는 지난 2011년 선교한국 파트너스가 제공하는 목회자 집중 교육 과정을 통해 은혜를 받은 목회자들이 모여 시작,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는 선교 훈련 프로그램이다. 이들 목회자들은 매주 수요일마다 모여 총15과의 교재를 연구하고 보완하여 만족할 만한 강의안을 만들어 사용해 오고 있다. 퍼스펙티브스는 1년에 봄,가을학기로 나누어 두번씩 정규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퍼스펙티브스에서는 선교에 대한 4가지 관점을 배우게 된다.
첫째는 성경적관점을 통해 태초부터 열방을 향한 하나님의 변함없는 목적을 밝견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되는 것을 확인한다. 둘째는 역사적 관점을 통해 이 목적이 세계기독교 역사속에서 어떻게 이루어져 왔는가를 배우며 남은 과업이 무엇인지를 깨닫게 한다. 셋째는 문화적 관점을 통해 복음이 문화의 장벽을 넘어 열방 가운데 어떻게 뛰어 넘어야 하는지를 배운다. 넷째는 전략적 관점을 통해 하나님의 영원한 계획을 이루기 위한 전략들을 배우게 된다.
퍼스펙티브스는 이러한 교육을 통해 훈련생들이 선교에 대한 분명한 관점을 이해하고 남은 과업을 이해함으로 세계선교에 전략적으로 참여하게 하는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PSP코디를 맡고 있는 성수남 목사는 “그동안 퍼스펙티브스를 계속 해 올 수 있었던 것은 산호세교협의 절대적 후원과 회원 목사들의 헌신적인 강의, 운영과 행정팀원들의 봉사 때문이었다”면서 감사의 뜻을 전했다. 성수남 목사는 “모든 족속이 주님을 볼 때까지 하나님의 비전으로 복음을 전하는 이 운동이 더욱 퍼져 나가기를 소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누리교회 주소:1250 W.Middlefield Rd,Mountain View.CA 94043.
퍼스펙티브스 동록처:PSP코디 성수남 목사 (408) 802-3580./pspsung@gmail.com.
등록비는 1월 31일까지 250달러,후는 300달러. 교재비 50달러
<
손수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