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시니어 서비스’ 다양한 활동 나서

2016-12-29 (목) 손수락 기자
크게 작게

▶ SF 복음장로교회 합창, 전통 수예, 서예, 한국어 수업 실시

‘시니어 서비스’ 다양한 활동 나서

샌프란시스코 복음장로교회 ‘시니어 서비스’참석자들이 21일 다같이 합창을 부르고 있다. 앞줄 맨 왼쪽이 심선옥 총무

샌프란시스코 복음장로교회(담임 김광선 목사)가 ‘시니어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활발한 활동에 나서고 있다.

샌프란시스코 복음장로교회는 교인들의 많은 수를 찾이하고 있는 어른들을 위해 ‘시니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먼저 ‘시니어 서비스’로는 매주 수요일마다 ‘음악 클라스’를 개설하여 다함께 합창을 하는 시간(낮12시-오후2시)을 갖고 있다.


심선옥씨를 총무로 최선욱, 홍영희씨 주관의 음악 클라스에서는 전통가곡, 찬양, 클래식등을 다함께 부르며 즐거운 시간을 갖고 있다.

김광선 담임 목사는 “한인사회에서 외롭게 살아가고 있는 어른들이 교회내 활동에 참여함으로 보람있는 시간을 보낼수 있도록 여러 프로그램을 개설했다”면서 뜻있는 분들의 동참도 기대했다.

샌프란시스코 복음장로교회는 매주 토요일 오후2시부터 4시까지는 수묵화를 중심으로 한 예능반을 김복녀 집사 지도로 운영하고 있다. 또 서양화를 중심으로 한 아트 클라스의 오픈도 준비하고 있다.

샌프란시스코 복음장로교회는 매주 토요일에 열리는 2세들의 한국 학교 교육에도 높은 관심을 갖고 있다. SF복음한국학교(교장 김연정)는 한국의 언어, 역사, 문화 교육을 통해 이곳에서 자라고 있는 2세들이 한국인의 뿌리를 가진 미국 사회의 리더 양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 한국학교에서는 SAT한국어 모의고사와 한국어 능력시험(TOPIC)에 대한 공부도 실시하고 있다. 또 전통 서예와 수예반을 개설, 특별 활동도 실시하고 있다. 그리고 한국어를 배우려는 모든 외국인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쳐 국제적 언어가 되도록 하는 일에도 힘쓰고 있다.

샌프란시스코 복음한국학교 주소:3936 Geary Blvd.S.F.CA 94118. SF
문의전화(415)860-5147(교장 김연정)

<손수락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