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운동복일까 일상복일까, ‘애슬레저룩’ 도전해볼까

2016-05-25 (수) 이해광
크게 작게

▶ ‘애슬래틱’ ‘레저’ 합성어로 활동성·외출복으로서의 스타일 갖춰

▶ 스포티한 셔츠에 베이직한 보머 재킷이면 입문자에 무난한 코디

운동복일까 일상복일까, ‘애슬레저룩’ 도전해볼까
남가주의 5월, 패션 스타일링이 고민이라면‘애슬레저룩’이 정답이다. 애슬레저는‘애슬래틱’(athletic)과‘레저’(leisure)의 합성어로 운동복처럼 편하면서도 일상복으로도 어색하지 않고 스타일리시한 감성을 갖고있는 믹스 앤 매치 스타일링이다. 애슬레저룩은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다양하게 코디할 수 있는데다 데일리 룩은 물론 웬만한 야외활동에도 불편함이 없다는 것이 강점이다. 옥스퍼드 슈즈, 메탈릭 스니커즈에서 보머재킷까지 패셔니스타들이 강추하는 애슬러저룩 핫 아이템들과 코디 요령을 알아봤다.

운동복일까 일상복일까, ‘애슬레저룩’ 도전해볼까

센스(SSENSE.com)의 플랫폼 옥스퍼드 슈즈.


■ 플랫폼 옥스퍼드 슈즈
애슬러저 패션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엣지 있는 플랫폼 옥스퍼드 슈즈에 눈을 돌려보자. 클래식한 감성과 트렌디함을 함께 갖추고 있어 포멀한 오피스룩에서 톡톡 튀는 핫핑크 컬러 코트까지 모두 커버할 수 있다.

신상 많기로 유명한 편집 샤핑몰 ‘ 센스’ (SSENSE.com)에서 판매중인 이 플랫폼 옥스퍼드슈즈는 남가주의 경우 봄, 여름은 물론 사계절 언제든지 신을 수 있겠다. 플랫폼 굽으로 키가 커 보이고 애나멜 소재를 사용해 블링블링한 광택이 난다. 300달러.


■ 메탈릭 스니커즈
반짝이는 색감이 눈길을 끄는 나이키 에어 메탈릭 스니커즈는 남성적인 감각의‘ 매니시룩’을 선호하는 여성들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다.

임팩트가 강한 실버컬러로 원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기에도 좋으며 세련되고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스커트, 원피스, 진 등 어떤 스타일링과도 매치된다. 나이키 에어 제품은 가볍고 푹신한 느낌이 들어 착용감도 그만이다. 120달러, blueandcream.com

■ 보머 재킷
보머 재킷(bomber jacket)이란 공군 비행사들이 입는 허리길이의 짧은 상의를 응용해 탄생한 아이템이다. 가죽이나 화려한 프린트가 들어간 보머자켓도 트렌디한 애슬레저 스타일링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자라’가 선보인 극락조 무늬의 프린트 보머자켓도 인기다. 이 보머 재킷에는 티셔츠와데님팬츠를 매치하면 이 봄에 잘 어울리는 애슬레저룩이 완성된다. 심플한 컬러의 트라우저와 체인이 살짝 달린 플랫 샌들도 괜찮다. 70달러. zara.com

운동복일까 일상복일까, ‘애슬레저룩’ 도전해볼까

앤다머스 런던(N’ Damus London)의 새들백.


■ 숄더백
스타일리시한 애슬레저룩을 완성하는 데 있어 숄더백은 센스만점 아이템. 영국의 럭서리 액세서리 브랜드 ‘앤다머스 런던’ (N’ Damus LONDON)에서 선보인 새들백은 100% 가죽을 핸드메이드로제작했다.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은 사이즈에 넣고 빼기도 용이하며 버건디 컬러로 내추럴한 룩을연출한다. 영국의 패션 편집 사이트인 울프앤뱃저(wolfandbadger.com)에서 122달러,

운동복일까 일상복일까, ‘애슬레저룩’ 도전해볼까

ASOS의 튤 프롬 스커트.


■ 튤스커트
여자 아이들이나 발레리나들이나 입을 것 같아 부담스러울 수 있는 튤스커트. 하지만 페미닌함이배어나와 자칫 투박하고 캐주얼한 느낌이 강조될 수 있는 애슬러저룩을 보완하는데는 그만이다.

단, 너무 풍성해 보이지 않고 심플한 디자인을 선택하고 평상시에도 잘 입을 수 있는 연하고 고상한 컬러를 고르는 것이 관건. ASOS의 튤 프롬 스커트는 88달러. 상의는 은은하면서 아주 연약한느낌의 핑크셔츠를 매치해 보자.

운동복일까 일상복일까, ‘애슬레저룩’ 도전해볼까

월프레드(Wilfred)의 핑크 점프 수트


■ 점프수트
상하의가 하나로 이어져 있어 특별한 고민을 하지 않고 무난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점프수트는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듯한 스타일이 강점이다.


추천 아이템으로는 캐나다에서 탄생한 패션 멀티샵 아릿지아(Aritzia.com)에서 판매중인 자체 브랜드 윌프레드(Wilfred)의 상큼 발랄한 핑크 점프수트. 특히 린넨 소재로 활동성과 통기성이 좋아 남가주 같은 더운 날씨에는 제격이다. 신발과 핸드백은 모두 심플한 블랙톤으로 맞추면 깔끔하고도 세련된 느낌을 배가시킨다. 165달러.


■ 애슬레저룩 코디
애슬레저룩은 어떤 아이템을 어떻게 코디하는 가에 따라 캐주얼룩, 오피스룩, 아웃도어룩 등 다양하게 변신할 수 있다. 하지만 너무 편안함만 강조하다 보면 흔한 운동복처럼 보일 수 있다는 점에서 주의가 요구된다.

애스레저 룩에 처음 입문한다면 스포티한 셔츠나 스커트 혹은 미니멀한 디자인의 점퍼 등 베이직한 아이템부터 공략하는 것이 현명하다. 편안하고 럭서리한 패션을 선호한다면 컬러 포인트가 들어간 티셔츠에 팬츠를 매치하는 코디가 알맞다. 또 조금은 과감한 패션에 도전하고 싶다면 메탈릭 소재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이해광>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