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2016 코리아 뷰티 알로에 지고 선인장 뜬다

2016-01-27 (수)
크게 작게
2016 코리아 뷰티 알로에 지고 선인장 뜬다
선인장이 2016년 뷰티시장에서 유망주로 떠오르고 있다. 그동안 수딩크림, 수딩젤 등 진정 화장품 시장에서 알로에가 전통적인 강자로 자리매김해 왔지만, 최근 선인장의 우수한 효능이 알려지면서 어느 때보다 다양한 선인장 수딩 제품이 쏟아져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선인장 중에서도 특히 업계의 주목 받고 있는 것은 멕시코 노팔선인장이다.

노팔선인장은 멕시코 반건조 사막지대에서 자라는 식용 선인장으로, 56도 이상의 덥고 건조한 날씨 속에서도 몸에 99% 이상의 수분을 저장하는 뛰어난 수분 보유력을 지닌 식물로 알려져 있다.


미국 FDA, 애리조나 주립대 등 13개 연구기관이 노팔선인장을 분석한 결과 약 40여 종의 파이토케미컬(천연생체 활성화합 물질), 20여 종의 아미노산, 12가지 비타민, 10가지 미네랄 등 단일식물 중 최다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을 것으로 밝혀져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특히 노팔 선인장에 함유된 파이토 케미컬은 활성산소의 작용을 차단하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를 지연시키는 작용이 탁월하고, 상처 및 염증 치유에 효과적인 만노즈 성분은 알로에보다 33% 이상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 수딩 화장품 원료로 최적의 조건을 갖춘 셈이다. 노팔 선인장을 이용한 제품 중 관심을 끄는 제품은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스키니온의‘ 스키니온 선인장 수딩크림’이다.

‘스키니온 선인장 수딩크림’은 노팔선인장 줄기추출물을 96% 이상 함유하고 있어 노팔선인장의 수딩효과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스키니온은 최적의 원료를 지속적으로 조달 받기 위해 미국 USDA 유기농 인증을 받은 멕시코 현지 농장과 독점 계약을 체결, 신선한 원재료로 제품 효과를 극대화 했다.

스키니온 선인장 수딩크림은 끈적임 없이 빠르게 스며들어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상처 및 염증 치유에 효과적인 만노즈 성분이 성난 피부를 진정시켜 수분감 넘치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 또한 알로에보다 5배 이상 함유된 비타민 C가 칙칙해진 피부톤을 균일하게 만들어 준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