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화장에 립스틱 하나만 바른 간단한 메이컵이 지겹게 느껴진다면 여기 주목해보자. 겨울 메이컵을 다채롭게 해줄 브랜드 컬렉션을 소개한다.
■ 맥(MAC)‘ 라이트니스 오브 비잉’ 컬렉션
메이컵 전문 브랜드 맥(MAC)은 무용가의 움직임에서 영감을 받은‘ 라이트니스 오브 비잉’을 1월 한정으로 선보였다. 파스텔 톤의 사랑스러운 컬러로 구성돼 있어 겨울에도 화사한 메이크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컬렉션이다.
반짝이는 라벤더/펄 샴페인/페일한 민트 그린 등의 컬러가 얼굴을 환하게 밝혀주고, 소프트한 로지 핑크/쉬어한 파스텔/투명한 골드 컬러가 아이와 치크에 은은한 생기를 더한다.
맥의 프리미엄 라인인 미네랄라이즈 프랜차이즈(▲미네랄라이즈 아이 섀도우 ▲아이 펜슬 ▲미네랄라이즈 리치 립스틱 ▲미네랄라이즈 글라스 ▲미네랄라이즈 블러쉬 ▲미네랄라이즈 스킨 피니시 ▲스튜디오 네일라커 등)로 구성됐다.
특히 아이섀도와 블러셔, 하이라이트 제품의 패키지에는 발레리나의 슈즈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짜임무늬가 디자인 돼 있어 소장 가치를 높였다.
■ 바닐라코‘ 루미너스’ 컬렉션
코스메틱 브랜드 바닐라코는 겨울 메이컵 컬렉션 ‘루미너스(Luminous)’를 출시했다. 언제나깨어있는 듯 생생한 서울 야경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것으로,‘ 매트한 피부 표현과 선명한 발색’의 올 겨울 트렌드 메이컵을 위해 다양하게 구성됐다.
피부색에 어울리는 다섯 가지 컬러를 적절히 믹스한 마블링 하이라이터 ‘ 더 시크릿 하이라이터’ (핑크, 옐로우)는 피부에 은은한 볼륨감을 선사하고, 자연스러운 윤광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베이크드 용법으로 제작된 입자가 뭉치지 않고 가볍게 발리는게 특징.
4가지 컬러(글로우 핑크, 마제스티 브라운, 딥 브라운, 글로우 골드 브라운)로 구성된 팔레트 섀도 ‘쿼드 아이 팔레트 섀도’는 차분한 메이크업부터 화려한 글리터 메이컵까지 연출할 수 있다. 폭신하고 크리미한 사용감이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