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직장인 내년 목표, 역시 다이어트?

2016-01-06 (수)
크게 작게

▶ 레이양이 전하는 다이어트 비법!

직장인 내년 목표, 역시 다이어트?
2016년 새해를 맞아 직장인들의 내년목표가 공개돼 화제다.

재무 설계, 승진 등 다채로운 답변들 중에서도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운동 및 건강관리. 탄탄한 몸매 라인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스타 트레이너 레이양이 강력 추천하는 다이어트 운동을 소개한다.

■ 레이양의‘ 말말말’


“등산은 다이어트에 무척 좋은 운동 중 하나죠!” 등산은 지방을 태우면서 몸에 근육을 만들어주는 운동. 지방은 등산과 같이 저중강도의운동을 장시간 지속했을 때 가장 빠르게 연소돼 다이어트에 탁월하다. 이뿐만 아니라, 혈액순환 기능을 강화시켜 심혈관질환을 사전에예방할 수 있다.

“제 몸매 비결은‘ 요트니스’ (요가+피트니스)입니다.”‘요트니스’란 요가와 피트니스를 합친 신조어로, 몸의 유연성을 높여주고 숨어 있는 근육을 자극시키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겨울철 떨어지기 쉬운 체온을 올려줘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준다.

■ 레이양이 추천하는 다이어트 운동TOP3

- 짐볼 암 풀 다운

1. 양손으로 자신의 몸무게에 맞는 덤벨을잡은 후 짐볼에 눕는다.

2. 엉덩이를 아래로 내리면서 팔을 위로 들어 팔 근육을 자극시킨다.

3. 팔을 내리면서 엉덩이를 들어 몸을 일자로 만든다.


- 개구리 킥

1. 양손을 머리 뒤로 넘긴 후 깍지를 낀다.

2. 왼쪽 무릎을 들어 올려 왼쪽 팔꿈치로 터치한다. 20회씩 5세트를 진행한 다음 오른쪽도 같은방식으로 반복한다.

- 스쿼트 킥

1. 일명‘ 와이드 스쿼트’ 자세로,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서서 무릎을 굽힌다. 이때 양발은 각각45도 정도 밖으로 향하게 열어준다.

2. 몸을 일으키면서 오른쪽 발을 옆으로 찬다. 이후앉았다가 다시 1번 자세를 취한다. 발을 차는 반대쪽발에 중심을 둔 후 발차기를 해야 하며, 허리가 앞으로숙여지거나 뒤로 젖혀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