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연말 맞아 두꺼워지는 메이컵 클렌징 비법은?

2015-12-16 (수)
크게 작게

▶ 색조 화장품 완벽하게 닦아내기

연말 맞아 두꺼워지는 메이컵 클렌징 비법은?
12월에는 연말모임이 잦아 진한 메이컵을 하는 경우가 많다. 연말 모임에서돋보이는 화장을 위해 사용했던 글리터, 워터프루프 등의 색조 화장품은 얼굴에 포인트를 줄 수 있지만 완벽하게 닦아내기 어려워 애를 먹게 된다.

클렌징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기 쉬워지고 각질이나 노폐물로 모공이 막혀 피부가 지저분해 보이기 쉽다. 완벽한 클렌징이 어려운글리터, 워터프루프, 파운데이션 제품을 말끔하게 닦아줄 맞춤 클렌징 비법을 활용하면 효과적인 클렌징이 가능하다.

■ 글리터가 함유된 아이섀도에는 클렌징 오일로


화장을 지울 때 가장 큰 골칫거리가 되는 것은 바로 글리터를 함유한 아이섀도다. 아무리 아이섀도를깨끗하게 닦아낸다 해도 속눈썹 사이에 펄이 묻어있기 쉽다. 이럴 때는색조 화장품을 잘 흡착하는 퍼펙트세정력의 클렌징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이 된다.

화장솜에 클렌징 오일을 적셔 눈두덩에 올려두었다가 닦아내고 다시 클렌징 오일을 손바닥에 덜어문지른 뒤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면된다.

■ 워터프루프 타입의 마스카라·립틴트는 전용 리무버로

워터프루프 메이컵과 립 틴트는포인트 메이컵을 유지하기에 유용하지만 기능성 메이컵 제품이므로 전용 클렌저가 꼭 필요하다.

워터프루프 전용 리무버는 속눈썹과 입술주름 사이사이를 깔끔하게 닦아준다. 워터프루프 전용 리무버를 화장솜에 적셔 속눈썹 위에올려 부드럽게 눈가를 닦아내고 다시 면봉에 묻혀 입술주름사이사이를 닦아낸다.

■ 파운데이션은 유분기 가득한 클렌징크림으로

베이스 메이컵에 공들였다면 지울 때도꼼꼼하게 닦아내야 한다. 일반적인 클렌저보다는 유분기 있는 클렌징 크림을 두 세 번 사용하면 두꺼운 화장도 완벽하게 씻어준다.

유분 함량이 높은 클렌징 크림은파운데이션을 쉽게 제거하고 모공사이사이에 낀 하이라이터의 펄을흡착해 제거해 준다.

클렌징 크림을 손에 덜어 체온으로 살짝 데운 뒤 눈가를 피해 얼굴중앙에서 귀쪽으로 부드럽게 펴 발라 마사지하듯 문질러야 한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