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집에 있는 아이템으로도 홈파티 분위기 충분해요”

2015-12-16 (수)
크게 작게
“집에 있는 아이템으로도 홈파티 분위기 충분해요”

아로마 양초는 분위기는 물론 향기까지 더해주는 데코레이션 소품이다.

크리스마스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매년 맞이하는 날이지만 설레는 마음은 여전하다. 할러데이 시즌에 빠질 수 없는것은 하우스파티다. 평소 자주 못 보던 가족과 지인들을 초청해 정을 나누는 할러데이 파티는 생각만으로도 즐겁다.

하지만 이를 준비하는 것은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만 전문가들이 조언하는 노하우를 따라하다 보면 심플하게 준비를끝낼 수도 있다. 연말 분위기가 물씬 나는 홈파티 준비 팁을 소개한다.

■홈파티 준비


얼마나 많은 손님을 초대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한다. 손님 리스트를작성하고 그룹별로도 나눠본다. 함께 해도 무리가 없다면 한 그룹으로 구분해도 괜찮다.

메뉴의 경우는 손님의 연령대와취향을 고려한다. 메인요리는 고기가 무난하지만 요즘에는 채식주의자도 많다는 점에서 이들을 위한대체 요리도 마련한다.

손님들이 각자 음식을 가져오는‘팟럭’ (potluck) 파티라면 애피타이저와 고기요리, 디저트 등으로 대강의 종류를 정해줘 메뉴가 겹치지않도록 해야 한다.

방문 가능한 손님들의 윤곽이 나오고 메인 메뉴를 결정했다면 가급적 빠른 시일 내 손님들에게 알려줘스케줄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한다.

■집안 꾸미기

홈 파티 데코레이션도 어렵게 생각할 필요는 없다. 거창한 재료가아니더라도 분위기를 살리는 방법은 적지 않다.

예를 들어 각 가정에 몇 개씩은있는 와인 글래스를 활용해도 된다. 여기에 솔방울이나 별 모양 같은 데코레이션 소품과 양초만 있으면 끝. 방법은 데코레이션 소품을테이블에 세팅하고 와인 글래스는뒤집어서 덮어준다.


마지막으로 뒤집어놓은 와인 글래스에 양초를 올려주면 근사한 파티 데코레이션 완성.

간단하면서 분위기를 확 띄워주는 홈파티 소품 중에는 가랜드(garland)도 빼놓을 수 없다.‘ 할러데이 그리팅’ (Holiday Greeting) 같은 메시지를 오려 가랜드를 만들어도 좋다.

시중에 나와 있는 다양한 가랜드가 아닌 홈메이드도 나름 색다르다. 예쁜 포장지나 매거진 등을 활용해 가랜드를 만들어 현관이나 소파 뒤 혹은 천장에 늘어뜨리면서개성만점 가랜드가 완성된다.

분위기는 물론 향기까지 더해주는 아로마 향초는 어떨까. 기분 좋은 향기와 무드 있는 분위기, 여기다 세련되고 우아한 디자인만으로홈 파티 테이블에 디스플레이만 해도 제격이다.

또 다른 홈파티 데코레이션 단골은 풍선이다. 알록달록 예쁜 색상의풍선들은 사람의 마음을 풍성하고즐겁게 만들어준다. 파티용품점에가면 원하는 모양에 맞춰 풍선을판매하고 있어 데코레이션 아이디어를 얻기도 쉽다.
“집에 있는 아이템으로도 홈파티 분위기 충분해요”

와인 글래스를 활용한 파티 데코레이 션의 방법과 과정.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