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수분크림이라고 다 같지는 않다! 맞춤형 수분크림 찾는 방법은

2015-12-02 (수)
크게 작게
수분크림이라고 다 같지는 않다! 맞춤형 수분크림 찾는 방법은
얼굴이 수분을 요구하는 시기다. 아침저녁으로 수분크림을 듬뿍 발라보지만, 메이컵은 아침마다 들뜨고, 미스트가 없으면 낮 시간대 즈음 찾아오는 건조함을 이겨낼 수 없다. 왜 그럴까? 이유는 수분크림이라고 다 같은 수분크림이 아니기 때문이다. 효과적인 피부 케어를 위해서는 시간대별, 기능별 등 다양하게 판매되는 제품 중, 자신의 피부상태와 성향에 꼭 맞는 것을 찾는 게 관건이다.

■ 영양이 필요할 때, ‘나이트 전용 수분크림’

당신이 잠든 사이 피부는 일을 한다.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는 피부재생이 활발히 일어나는 시간대다. 나이트 전용 수분크림은 이 시간대에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공급해 주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피부회복과 재생에 목적을 둔 나이트 전용 수분크림은 낮시간에 지친 피부에 깊은 보습과 영양을 선사한다. 특히 유명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가 최고로 꼽은 제품은 피부 수분도를 높이고 세포 재생력과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수분크림에 포함된 글리콜산은 세포재생을 도와 피부탄력을 높여주고, 피부표면의 묵은 각질을 정돈해 피부 톤을 정돈해 준다. 또 항산화 성분인 베타글루칸은 세포재생이 가장 활성화되는 시간대에 집중적으로 작용해 피부의 방어기능을 강화하고 피부세포를 회복시켜 준다.

■ 극건성 피부라면, ‘수면팩+수분크림’

수면팩 기능이 더해진 제품은 다음 날 아침 더욱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를 선사해 준다. 수분크림으로는 피부보습이 충분히 해결되지 않는다면 밤사이 강도 높은 수분공급으로 피부를 가꿔주는 수면팩 겸용 수분크림을 추천한다.

팩 겸용 수분크림을 선택할 때 보습뿐 다른 기능까지 겸비하고 있는 멀티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많은 제품들 중, 보습의 여왕으로 불리는 ‘Aquaregul k’ 성분이 함유된 크림은 강력한 보습력뿐 아니라 진정효과까지 제공한다. 수분크림에 80% 함유된 티트리 추출물이 트러블을 케어하고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 귀차니즘을 버릴 수 없는 그대에게, ‘올인원 수분크림’

고단한 하루에 지쳐 씻기도 귀찮은 이들에게는 올인원 수분크림이 딱이다. 올인원 제품은 바쁜 일상 속 복잡한 스킨케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스마트한 제품이다.

미백, 주름개선 등 다양한 기능을 겸비한 제품이 늘어나고 있어 실용적이고 경제적인 피부케어를 선호하는 이들에게 각광 받고 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