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심심한 패션에 확실한 포인트 찍자!”

2015-12-02 (수)
크게 작게

▶ 모델들의 룩을 통해 배우는 액세서리 스타일

“심심한 패션에 확실한 포인트 찍자!”
반지, 팔찌, 목걸이 등 패션에 엣지를 더해주는 액세서리를 어떻게 연출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여기 주목해보자. 심심한 패션에 포인트가 돼줄 아이템 연출법을 모델들의 룩을 통해 알아봤다.


■ STYLE 1- 반지 레이어링

액세서리 착용에 익숙지 않은 여성이라도 부담 없이 시도할 수 있는 연출법. 유닉한 디자인의 반지를 여러 개 레이어링하면 끝이다.


이때 네일에도 포인트를 주면 스타일이 더욱살아난다. 개성 있는 느낌을 살리고 싶은 경우에는 반지와 손톱의 컬러를 다르게 하고, 반대로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손톱과액세서리의 컬러를 통일시키면 된다.

■ STYLE 2- 팔찌 레이어링

심플하면서도 감각적인 스타일을 완성시키길 원할 땐 팔찌를 적극 활용할 것을 추천한다.

팔찌를 한쪽 손목에 여러 개 착용하거나 혹은 한쪽에는 한 개의 팔찌를, 반대쪽에는 두세개의 아이템을 매치하면 리드미컬한 룩이 연출된다.

소매가 긴 니트를 입었을 땐 의상 위에 액세서리를 착용하는 게 포인트다. 이렇게 하면 아이템이 돋보이는 동시에 스타일리시한 패션이완성된다.

■ STYLE 3- 목걸이 스타일링

패션 센스를 은근하게 부각시킬 땐 길게 떨어지는 목걸이를 선택해 보자. 줄이 긴 목걸이는 베이직한 룩에 포인트를 주기 제격이다.


단, 아이템의 컬러를 고려해 의상을 선택하는 것이 필수. 목걸이 색과 같은 컬러의 상의를착용하면 액세서리가 도드라져 보이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 STYLE 4- 시계 스타일링

시계 역시 훌륭한 패션 아이템이 될 수 있다. 시계의 디자인이나 소재에 따라 룩의 분위기 또한 달라지기 때문. 보이시한 무드의 마스큘린 룩을 완성한 상태에서 가죽 스트랩된시계를 착용하면 멋스러운 믹스매치 코디가완성된다.

만약 놈코어 패션을 즐겨 입는다면 메탈 소재의 시계로 패셔너블함을 돋보이게 하는 것이요령이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