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환절기, 입술 피부는 괴롭다

2015-09-16 (수)
크게 작게
입술은 얼굴 피부 중에서도 가장 연약한 부위에 속하기 때문에 환절기 날씨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쉽다. 입술이 트거나 메마르지 않게 하려면 주기적인 관리는 필수. 입술 각질을 가라앉히고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는 케어법을 소개한다.


■ 1단계: 각질제거

각질이 생긴 입술에는 아무리 좋은 립스틱을 발라도 제대로 발색되지 않는다.


아리따움이 선보인 ‘진저슈가 립밤 라인’은 립스크럽과 립마스크, 에센셜 립밤, 립밤 스틱, 틴트 립밤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보습력이 뛰어난 것으로 유명한 시어버터와 보습막을 만드는 슈거 성분이 함유돼 있어 각질을 효과적으로 잡아준다. 더불어 피부 에너지를 활성화하는 생강 성분, 편안한 수면을 돕는 오렌지 오일도 함유돼 있다.

이 중 ‘진저슈가 립스크럽’은 슈거 알갱이를 확인할 수 있는 스크럽 제품으로 묵은 각질을 제거해 매끈하고 부드러운 입술을 만들어준다. ‘오버나이트 립 마스크’는 비즈왁스, 무르무르 버터가 들어 있어 부드러우면서 도톰한 발림성이 특징으로, 립밤과 입술 전용 수면팩 겸용 제품이다.


■ 2단계: 보습&트리트먼트

충분한 보습은 아무리 강조해도 과하지 않다. 고보습 립 트리트먼트 케어 ‘아토덤 립스틱’은 바이오더마의 국제 특허성분 ‘다프‘(D.A.F)가 피부 자생력을 강화시키고, 해초 추출물과 시어버터, 바세린 등의 성분이 메마른 입술을 촉촉하고 윤기 있게 보호해 준다. 여기에 항산화 효과가 있는 비타민 E 성분이 들어 있어 입술 주름완화도 기대할 수 있다. 방부제, 색소 등을 첨가하지 않고 자극이 적은 라즈베리 향이 특징인 제품이다.

베네피트가 최근 선보인 ‘하이드레이팅 틴트 립밤’ 역시 보습기능을 갖춘 제품이다. 풍부한 망고 버터 성분이 함유돼 매끄러운 발림과 풍부한 보습감이 장점. 베네밤, 포지밤, 차차밤, 롤리밤의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이 제품은 풍부한 발색력을 자랑하는 동시에 각질이 들뜨기 쉬운 입술까지 보호해 준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