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내 나이에 맞는 클러치백 아이템은?

2015-09-16 (수)
크게 작게
한때 패셔니스타들의 전유물처럼 여겨졌던 클러치백이 어느덧 대중적인 아이템으로 등극해 널리 사랑받고 있다.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를 지닌 클러치백을 더욱 멋스럽게 소화하고 싶다면 연령대에 맞게 연출하는 것이 필수.

나이대에 걸맞은 센스 있는 클러치백 스타일링 노하우를 알아보자.


■10~20대 초반


통통튀는 매력의 클러치백나이에 걸맞게 스타일링 했을 때 가장 돋보이는 패션을 완성할 수 있는 법이다. 10대에서 20대 초반만의 상큼한 매력을 어필하려면 컬러 아이템으로 포인트를 줘 발랄한 캐주얼 룩을 연출해보자. 스카이블루, 옐로 등 비비드한 컬러의 빅 클러치는 스타일에 자유분방한 감성을 더하는 역할을 한다.

작고 심플한 미니 클러치백 역시 스타일에 포인트를 더해주는 아이템이다. 티셔츠와 팬츠로 완성한 캐주얼 룩에 미니 클러치백을 매치하면 감각적인 코디가 완성된다.

유닉한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빈티지한 일러스트가 가미된 클러치백이나 내용물이 투명하게 비치는 PVC소재의 클러치백을 착용해 개성만점 스타일링을 완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0대 후반~30대

시크하고 고급스러운 클러치백 우아한 여성미를 뽐내고 싶다면 컬러로 포인트를 주기보다는 소재나 패턴을 강조한 클러치백을 매치해보자. 유닉한 패턴이 더해진 빅 사이즈 클러치백은 스타일에 센스를 더해준다.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싶다면 가죽 소재의 클러치백을 추천한다.

사용할수록 멋스러움이 더해지는 가죽 클러치백은 모던하면서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가능하게 한다.

단정한 화이트 룩에 블랙, 브라운, 그레이 등 무게감 있는 컬러가 가미된 가죽 클러치백을 매치하면 클래식한 분위기가 강조된다. 또한 포멀한 패션 대신 캐주얼하고 심플한 룩에 가죽 클러치백을 믹스매치하면 신선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