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현아-설리-하니, 이들의 공통점은?

2015-09-09 (수)
크게 작게
[최근 유행하는 ‘도화살 메이컵’ 엿보기]

최근 흰 피부와 도톰한 입술을 강조하는 ‘도화살 메이컵’이 유행하고 있다. 하지만 초보자들에겐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메이컵이라는 사실. 이러한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간단한 메이컵 노하우로 매력적인 페이스를 완성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본다.


■ 현아-설리-하니의 메이컵 살펴보기


현아의 섹시한 눈매 걸그룹 포미닛 멤버인 현아의 화장에서 가장 주목해야할 점은 바로 깊이 있는 눈매. 브라운 색상의 아이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도포한 다음 다크 브라운 컬러의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점막 위아래를 꼼꼼하게 채웠다.

이후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최대한 풍성하게 컬링해 인형처럼 또렷한 인상을 선보였다.

설리의 매끈한 피부 가수 겸 배우인 설리의 도화살 메이컵 포인트는 투명한 피부다. 자신의 피부 컬러에 맞는 파운데이션을 피부 전체에 얇게 펴 발라 보다 자연스러운 베이스를 만들었다. 이어 핑크색 블러셔를 치크에 살짝 얹어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 ‘도화살 메이컵’ 따라잡기!

Step 1-스펀지, 퍼프 등을 이용해 파운데이션 도포

얼굴 전체에 수분감 넘치는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얇게 발라 매끄러우면서도 자연스러운 피부를 완성한다. 이때 스펀지, 퍼프 등 베이스 메이컵 도구를 활용하면 완성도 높은 화장을 할 수 있다는 사실!

Step 2-애플존에 핑크색이 가미된 하이라이터와 블러셔 터치


보다 입체적인 메이컵을 위해 애플존과 이마 등에 핑크빛 하이라이터를 발라준다.

여기에 같은 색상의 블러셔를 치크에 도포하면 건강한 느낌은 물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

Step 3 -눈썹을 아치형으로 그려주기

눈썹의 가운데를 중심으로 양쪽 눈썹을 둥글게 그려 아치 모양을 만들어준다. 이렇게 연출하면 눈썹 앞머리가 낮아지면서 코 길이도 짧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Step 4-아이라인을 살짝 처지게 그리기

브라운색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속눈썹 사이사이를 꼼꼼하게 메운다. 그 다음 아이라인을 눈꼬리 부분이 살짝 내려가도록 그리면 순수해 보이는 눈매가 완성된다.

Step 5-윗입술보다 아랫입술을 더욱 도톰하게!

립 전용 브러시를 이용해 레드 립스틱으로 입술 전체를 채운다. 윗입술보다 아랫입술을 더 크게 그려 볼륨감 넘치는 입술을 만드는 것이 포인트!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