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빠른 시간 안에 유행 일으켜볼까~”

2015-08-19 (수)
크게 작게
[지드래곤-태양에게서 배우는 남성 메이컵 노하우]

최근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중인 그룹 빅뱅의 멤버 지드래곤과 태양. 어떤 메이컵과 헤어든지 빠른 시간 안에 유행을 일으키는 그들에게서 남성 뷰티 스타일링 노하우를 알아봤다.


■ 독특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분위기의 ‘지드래곤’


연예계 대표 스타일 아이콘으로 꼽히는 지드래곤. 유닉한 연출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는 그의 모습을 보며 많은 대중들은 ‘지드래곤이기 때문에’가능하다는 이야기를 한다. 하지만 이는 완벽한 오해다. 그의 스타일링에도나름대로의 룰이 있다.

먼저, 헤어 컬러가 튀지 않는 경우에는 메이컵을 진하게 한다.

검정색 머리카락에 아이라인과 언더라인을 진하게 그려 눈매를 또렷하게 연출, 전체적으로 균형 있는 스타일링을 완성한다. 단, 눈두덩과 눈꼬리 부분을 어두운 컬러로 섀딩해 부드러우면서 감각적인 메이컵을 한다.

▶ 지드래곤 스타일링 따라하기

1. 메이컵 베이스 제품을 최대한 얇게 바른 다음 검정색 섀도를 눈두덩에 발라 또렷한 눈매를 만든다. 눈을 떴을 때 섀딩한 부분이 살짝 보이는 정도로만 연출해야 부담스러워 보이지 않는다.

2. 스타일링 제품으로 모발에 볼륨을 주거나 앞머리를 늘어뜨려 내추럴한 분위기를 살린다. 스냅백을 쓰는것도 좋은 방법.


■ 남성적이면서도 감각적인 분위기의 ‘태양’


태양은 마초적인 분위기와 귀여운 이미지를 동시에 가지고 있는 셀러브리티 중 하나다. 특히 그는 패션은 물론 헤어, 메이컵까지 과하지 않으면서패셔너블하게 연출해 남녀 모두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의 스타일링포인트는 메이컵보다는 헤어에 있다.

밝은 컬러로 모발을 물들인 다음 머리카락을 넘기거나 앞으로 내리는 등의 변화를 줘 전혀 다른 이미지를 완성하는 모습이다.

▶ 태양 스타일링 따라하기

1. 눈썹 다듬는 칼로 눈썹 주변의 잔털을 제거한다. 숱이 없는 경우 아이브로우를 이용해 눈썹의 빈 부분을 메운 후 끝 부분을 그린다.

2. 모발을 투블럭 스타일로 자른다.

위쪽 부분의 머리카락이 길어야 보다 감각적이고 개성 있는 연출을 할 수있다. 스타일링 제품으로 모발을 뒤쪽으로 완전히 넘기거나 5대5 가르마를타면 패셔너블한 헤어가 완성된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