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너를 기억해’ 장나라 메이컵

2015-08-19 (수)
크게 작게
볼수록 탐나는 여자 연예인들의 완벽 메이컵. 그동안 어설프게 따라했다면 이제는 제대로 매스터해 보자. 스타들의 화장을 담당하는 아티스트들의 메이컵 노하우를 전한다.


1. CONCEPT

“극중 장나라는 세련된 여형사 차지안 역할을 맡았습니다. 세련된 느낌을 살리기 위해 너무 내추럴 하지 않게 눈매를 또렷하게 연출하고, 음영감을 줬어요.


또 시크한 분위기를 내기 위해 컬러를 많이 배제한 메이컵을 완성했죠.”


2. SKIN

“자외선 차단제를 얼굴 전체에 펴 바릅니다. 이어브러시를 이용해 리퀴드파운데이션을 밀착시켜 발라요. 또 브라이트너를 활용해 눈 밑을 밝혀줍니다.”


3. EYE

“먼저 아이 프라이머를눈 위와 아래에 꼼꼼하게 발라요. 이렇게 하면 섀도의 발색이 또렷해질 뿐만아니라 화장이 번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연한 브라운 컬러 섀도를 눈두덩에 바른 뒤 조금 더 진한 브라운 톤 섀도를 쌍꺼풀 위에 발라 눈매에 깊이감을 더합니다.”

“아이라인은 리퀴드 제형의 블랙 아이라이너로 또렷하게 그립니다. 이때 눈꼬리가 너무 올라가거나 내려가지 않게 길게 빼서 그려줍니다. 이어 뷰러로 속눈썹을 올린 후 마스카라는 최대한 가볍게 연출합니다. 아이브로는 두껍지 않게 그려야 해요.”


4. LIP&CHEEK

“립밤을 바른 후 그 위에 피치베이지컬러 립 제품을 연출해 마무리합니다. 치크 메이컵에도 피치 컬러를 사용해요. 피치 컬러 블러셔를 볼 중앙에 가볍게 터치하면 생기 넘치는 메이컵을 완성할 수 있죠.”

직접 활용한 제품 메이컵 포에버 ‘ULTRA HD 파운데이션’ 장나라가 사용했던 ‘하이데이피션 파운데이션’의 업그레이드 버전. 브랜드 설명에 따르면, 답답하고 두꺼운 피부 표현이 아닌 내추럴커버로 완벽한 무결점 피부를 만들어준다. 또 업그레이드 된 지속력으로 수정메이컵의 번거로움을 해결해 준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