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셀프 스타일링 위해 내 헤어에 맞는 고데기는?

2015-07-29 (수)
크게 작게
[유형별 고데기 선택 노하우]


■ 클립 없는 봉고데기 - 긴 머리의 볼륨 웨이브

클립 형태 고데기는 사용이 서툴면 머리에 집힌 자국이 나거나 웨이브가 고르게 연출되지 않을 수 있다.


때문에 긴 머리인 경우 봉 형태의 고데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기존의 컬링 스타일러에서 클립을 제거한 비투와이(B2Y)의 ‘밤쉘’은 모발이 눌리고 뜯기는 현상이 없어 초보자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있다.

또 열판에 머리를 감고 풀어주는 동작만으로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하며 기존 스타일러보다 2배 이상 빠르게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긴 머리의 볼륨웨이브를 원하는 여성들에게 안성맞춤이다.


■ 헤어 고데기 - C컬 단발

단발머리는 일반적인 고데기를 사용해 C컬 단발을 연출할 수 있다. 모발을 완전하게 건조 시킨 후 부스스한 머리를 차분하게 펴 준다는 생각으로 슬라이딩해 준다.

모발 끝 3분의2 지점에 왔을 때 고데기를 90도 각도로 회전시켜주면 된다. 마지막 슬라이딩 연출 때 안쪽과 바깥쪽의 방향을 달리 해주면 다양한 C컬 표현이 가능하다.

틸팅 쿠션 열판이 장착돼 탄력 있는 슬라이딩이 가능한 비투와이 헤어 고데기는 방향 설정이 자유로워 단시간에 원하는 스타일링을 구현할 수 있다.



■ 미니 고데기 - 숏컷·앞머리 & 정수리 볼륨

남자들의 경우 앞머리나 정수리 볼륨만 살려줘도 인상과 스타일이 변한다. 숏컷에 볼륨을 넣을때는 일반적인 고데기가 아닌 미니 고데기를 사용해야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먼저 모발의 섹션을 나눠준다. 적당량을 잡아 미니 고데기를 이용해 위에서부터 아래로 천천히 슬라이딩한 후 모발의 끝부분을 살짝 당겨 머리에 탄력을 준다.

정수리 부분은 뒤쪽으로 슬라이딩해 모발 전체의 볼륨감을 살린다. 뒷머리도 같은 방법으로 천천히 슬라이딩 하고, 마지막에는 왁스를 이용해 모발의 강약을 정리해 주면 된다.

특수 코팅된 세라믹 열판이 사용된 비투와이 미니 고데기는 모발의 트리트먼트 효과 및 머릿결의 손상을 최소화 해준다. 또한 ‘틸팅 쿠션’ 기능이 있어 모발 꺾임 없이 자연스러운 볼륨 연출이 가능하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