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속이 깨끗해야 피부도 빛난다!

2015-07-29 (수)
크게 작게

▶ 건강미인 되는 ‘이너뷰티’ 실천 매뉴얼

미인에는 두 종류가 있다. 피부를 가꾸는 데만 신경 쓰는 ‘반쪽짜리’ 미인과 속까지 깨끗한 건강미인. 건강미인으로 거듭할 수 있는 이너뷰티 실천법을 소개한다.


1. 제대로 먹기

생활 속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관리해 건강을 챙기는 ‘이너뷰티’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풍부한 영양을 갖춘 식품들을 고루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값비싼 화장품을 바른 것 못지않게 효과적인 뷰티케어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


속을 건강하게 가꾸려면 기름진 인스턴트 음식과 달콤한 간식의 유혹에서 벗어나 ‘헬시 푸드’와 친해져야 한다. 더불어 코코넛, 올리브, 아보카도 역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피부를 윤기나게 해주는 기능을 한다.


2. 제대로 비우기

몸속에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것과 동시에 각종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시켜야 진정한 이너뷰티가 성립된다. 이를 위해선 배변활동을 정상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변비가 심하다면 녹차를 수시로 마셔보자.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부기를 가라앉히고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과일을 갈아 즙으로 마시는 것도 효과적이다.

바나나, 당근, 브라컬리 등 다양한 과일과 야채를 갈아 마시면 이뇨작용을 도와 몸속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시켜준다. 또 최근 각광받고있는 아사이베리는 뛰어난 항산화 효과로 체내 유해 활성 산소를 제거해 피부의 노화를 막아준다.

과일 및 채소를 직접 섭취하기 힘들다면 콜라겐, 식이섬유가 함유된 음료를 마실 것. 다양한 채소와 과일이 혼합 농축된 음료는 변비를 해소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준다. 단, 시중에 파는 과일주스는 당분이나 색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성분표를 살핀 뒤 주의해서 섭취할 것.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