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패션의 완성은 신발이라네~”

2015-07-08 (수)
크게 작게
【서머 슈즈, 센스 만점 연출법】

패션의 완성은 신발이라는 말처럼 어떤 신발을 연출하느냐에 따라 룩의 완성도가 달라질 수 있다. 완벽한 여름 룩을 완성해줄 서머슈즈 연출법을 소개한다.


■ 트렌디한 플랫폼 슈즈로 스타일 지수 높이기


편안함은 물론 스타일까지 챙길수 있는 플랫폼 슈즈는 개성 만점 놈코어 룩을 완성하는 데 적합하다.

플랫폼 슈즈의 두터운 굽으로 룩의 포인트를 주면, 다리가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일석이조.

자칫 둔탁한 느낌이 날 수 있는 통굽 샌들은 화사하고 밝은 컬러를 선택해 경쾌한 느낌을 주는 것이 좋다. 아웃솔 부분에 컬러나 패턴 디테일이 들어간 통굽 샌들은 룩의 분위기를 한층 가볍게 만들어준다. 또한 아웃솔 장식은 평범한 여름 패션에 화려함을 더하는 역할을 한다.

각선미를 위해 킬 힐을 놓칠 수 없는 여성에게는 슈즈 앞쪽에 굽이 들어간 가보시 샌들을 추천한다. 이러한 디자인은 세련될 뿐만 아니라 발의 피로감을 덜어준다. 특히 모노톤의 가보시 슈즈는 여름철 유행하는 화려한 패턴 원피스나 컬러감이 돋보이는 룩과 잘 어울린다.

색다른 서머 슈즈 스타일링을 완성하고 싶다면 굽이 두껍게 들어간 옥스포드화를 활용해보자. 여름 슈즈로 옥스포드화를 연출할 때는, 화이트 컬러를 택하는 것이 좋다. 어두운 색상의 슈즈는 자칫 더워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팁> 플랫폼 슈즈는 신발 자체가 포인트가 되기 때문에, 화려한 디자인을 택하면 부담스러워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하자.


■ 아찔한 굽의 샌들로 세련되게


킬힐 샌들은 여름의 화려함과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특히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연출하고 싶을 때는 킬힐만한 아이템이 없다.

스트랩 너비가 각기 다르게 디자인 된 킬힐 샌들은 세련된 스타일을 만들어낸다. 스트랩 두께뿐 아니라 각각의 스트랩에 소재와 컬러를 달리 적용한 슈즈 역시 개성 넘치는 룩을 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

오피스 룩에 무난하게 활용할 슈즈를 찾고 있다면, 오픈토 힐에 주목해보자. 오픈토 힐의 베이직한 디자인과 부드러운 라인이 여성스러움을 극대화시켜 줄 것이다. 또한 오픈토 힐은 세련미 넘치는 무드를 만들어내며, 어떠한 코디에도 잘 어울려 실용적이다.


■ 발등 패인 슈즈로 우아한 분위기 연출

발등이 드러나는 펌프스 슈즈는 다른 아이템보다 깔끔하고 단아한 느낌이 강하다. 때문에 단정한 이미지가 필요한 면접, 상견례 자리에 신고 가기 좋은 아이템이다.

심플한 디자인의 스틸레토 펌프스는 포멀한 룩과 잘 어울린다. 앞코가 뾰족한 스틸레토 슈즈는 똑부러지는 이미지를 어필할 수 있어 면접 혹은 오피스 룩에 적당하다. 면접에서는 깔끔한 블랙 컬러로, 데일리 룩에는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그레이 컬러를 추천한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