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남가주 밤하늘 수놓는 화려한 불꽃

2015-07-03 (금)
크게 작게
[독립기념일 불꽃놀이 즐길 곳]

‘인생의 불꽃놀이’가 언제였느냐고 물으면 뭐라고 대답할까. 과연 그런 때가 있었나? 하지만 밤하늘에 폭죽이 터지는 듯 벅찬 순간을 누구나 가슴에 품고 있다. 세상이 뭐라 하던 자신 만의 망막에 새겨진 축제의 장면이 있다.

독립기념일 불꽃놀이에 괜스레 설레는 이유가 그 때문일 것이다. 땅에서는 밴드의 행진곡이 울리고 하늘에는 온갖 불꽃이 피어오를 때 시름은 잠시 자리를 비켜준다. 그리고 어린 마음이 그 자리를 차지해 ‘삶에는 소망이 있다’고 속삭인다.


매해 7월4일 밤에 곳곳에서 열리는 불꽃놀이도 알고 보면 개성이 제각각이다. 불꽃의 모양도 다르지만 장소에 따라 재미를 골라서 즐길 수 있다. 유명 스타가 출연하는 초호화판 불꽃놀이가 벌어지는가 하면, 푸드트럭이모여 각종 음식을 골라 먹을 수 있는 곳도 있다.

또 어린이 놀이터가 마련되기도 한다. 아니면 그저 공짜로 순전하게 불꽃놀이에 빠져들 수도 있다. 남가주 지역에서 한인이 쉽게 찾아갈 수 있는불꽃놀이 축제장을 소개한다.


◎ 할리웃보울

불꽃놀이 축제하면 뭐니 뭐니 해도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다. 올해는 스모키 로빈슨과 로스앤젤레스 필하모닉이 출연한다. 콘서트는 오후 7시30분에 시작하고 불꽃놀이가 이어진다. 입장료는 11달러50센트부터 275달러까지 다양하다. 12세 미만 어린이는 절반을 내면 된다.

2301 N. Highland Ave. LA


◎ 퍼시픽 팰리세이즈

오후 4시부터 각종 행사가 진행되고 햄버거, 타코, 피자 이 외에 랍스터푸드트럭도 준비된다. 입장료는 10달러 12세 미만은 무료.


Pacific Palisades High School, 15777 Bowdoin St. LA


◎ 마리나 델레이

LA 바닷가 근처에서 불꽃놀이를 즐기고 싶다면 이곳이 적당하다. 입장료는 없지만 주차를 서둘러야 한다. 불꽃놀이는 오후 9시에 시작하지만 6시면 이미 대부분 주차공간은 꽉 찬다.

Burton Chace Park, 13650 Mindanao Way Marina Del Rey


◎ 라크레센타

오후 4시에 개장해 어두워지면 곧바로 불꽃놀이가 벌어진다. 라이브뮤직, 카니벌 게임, 푸드트럭이 마련된다. 입장료는 10달러, 전날 오후 4시 이전에 구입하면 7달러다. 7세 미만은 무료.

La Crescenta Elementary School, 4343 La Crescenta Ave. La Crescenta


◎ 가디나

푸드트럭은 오후 4시부터 대기한다. 어둠이 내리면 불꽃놀이가 즉시 시작된다. 입장료는 무료.

Rowley Park, 13220 South Van Ness Ave. Gardena


◎ 레돈도비치

아트와 공예 전시, DJ가 진행하는 파티뮤직, 푸드부스 등이 오후 2시부터 문을 연다. 불꽃놀이는 9시. 입장료는 15달러, 어린이 10달러. 주차비는 별도로 15달러를 받는다.

Seaside Lagoon, 200 Portofino Way Redondo Beach


◎ 샌타클라리타

불꽃놀이는 웨스트필드 발렌시아타운센터에서 오후 9시15분에 시작하고 입장료는 무료.

24201 Valencia Blvd. Valencia


◎ 스티븐슨랜치

페스티벌은 6시, 불꽃놀이는 9시에 시작한다. 캠핑의자와 피크닉 음식을갖고 가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두꺼운 옷과 담요는 필수. 가족끼리 오붓한시간을 가질 수 있다.

Dr. Richard Rioux Memorial Park, 26233 West Faulkner Dr. Stevenson Ranch


◎ 우드랜드힐스

6시에 개장해 9시30분 문을 닫는다. 각종 음식을 파는 벤더와 공예품, 놀이부스도 마련된다. 주차료 20달러.

Warner Center Park, 5800 Topanga Canyon Blvd. Woodland Hills


◎ 뉴포트비치

바다 한복판 밤하늘에 터지는 불꽃놀이를 제대로 감상할 수 있다. 8시가 돼야 개장한다. 불꽃놀이는 9시에 시작하는데 포츄니티선, 더후레비뉴 등 여러 밴드가 출연한다. 입장료는 50달러이며 비어&와인 패스는 40달러.

Newport Beach, 1131 Back Bay Dr. Newport Beach


◎ 컬버시티

LA 한인타운에 멀지 않은 웨스트LA 칼리지에서 불꽃놀이 쇼가 벌어진다. 오후 4시에 일찌감치 개장하고 6시부터 페스티벌이 시작된다. 라이브뮤직 공연, 카니벌 게임, 래플 추첨등이 마련돼 있다. 이곳에서는 푸드트럭 가운데 골라 먹는 재미를 만끽할 수도 있다.

불꽃놀이 규모가 크고 폭죽을 발사하는 각도 역시 다양해 하늘에서 쏟아지는 불꽃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다. 입장료는 무료이지만 5달러 도네이션을 권장하니 내고 들어가는게 좋다. 주차료 10달러. 애완동물은 입장하지 못한다.

9000 Overland Ave. Culver City


◎ 헌팅턴비치

젊은이들이 몰리는 곳에 어울리게 무려 오전 10시부터 문을 연다. 낮에는 퍼레이드가 진행되고 갖가지 음식이 선을 보인다.

라이브 뮤직과 어린이를 위한 패밀리 행사도 준비돼 있다. 행사는 3일부터 5일까지 이어진다. 특히 키와니스 팬케익 아침식사를 레익 팍에서 5달러에 제공한다. 불꽃놀이 입장료는 10달러이지만 퍼레이드 온종일 패스는 20달러.

Huntington Beach Pier, 2000 Main St. Huntington Beach


◎ 애나하임

애나하임 스테디엄에서 오후 3시부터 11시까지 개장해 충분한 시간을 즐길 수 있다. 라이브 뮤직, 미술품 전시, 음식부스 등이 마련된다. 입장료는 10달러이지만 온라인으로 구입하면 7달러. 6세 이하는 무료.

Angel Stadium, 2000 E. Gene Autry Way Anaheim


◎ 풀러튼

풀러튼 하이스쿨에서 오후 5시부터 행사가 시작한다. 입장료는 무료.

Fullerton High School Stadium, 201 E. Chapman Ave. Fullerton


◎ 세리토스

세리토스 시빅센터에서 오후 4시부터 시작한다. 음식, 게임, 각종 엔터테인먼트가 준비돼 있다.

Cerritos Civic Center, 18125 Bloomfield Ave. Cerritos


◎ 월넛

밴드 영건스가 출연해 5시30분부터 축제가 시작된다. 퍼레이드, 페이스페인팅, 푸드트럭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불꽃놀이는 9시부터.

Suzanne Park, 625 Suzanne Rd. Walnut


<유정원 객원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